정기구독신청
기사목록(검색결과 97건)
여기 어때?
같이 만드는 가치를 만나다
전주맛집창업운영관
첫마중길에서 기다릴게요, 전주맛집창업운영관 설레는 마음으로 기차에 오르고 내리는 사람들이 오가는 길. 전주역 앞 첫마중길에는 전주역세권 상권 회복을 위해 문을 연 공간이 있다. 지난해 6월, 전주역세권 도시재생사업 일환으로 조성된 주민공동체 거점시설 전주맛집창업운영관이다. 기존 건물을 리모델링해 카페 마중향과 첫마중뜰 마을식당이 들어섰다. 주민이 주도해 결성한 첫마중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 운영한다. 카페 마중향은 자체 개발한 전주 개성주악라떼, 솔티드 크림라떼, 레몬크림라떼 등의 음료와 함께 휘낭시에, 마들렌, 몽블랑 같은 직접 만든 빵류를 판매한다. 최근에는 전주 복숭아로 만든 복숭아 주스를 출시하기도 했다. 1층은 반려동물 출입도 가능하다. 2층 통창 너머 첫마중길 풍경을 감상하는 즐거움도 놓치지 말 것. 마치 액자처럼 계절마다 새로운 그림을 내놓는다. 첫마중뜰 마을식당에서 판매하는 소고기 샤브샤브와 사골왕만두전골은 마음도 따듯하게 채워 준다. 이처럼 맛집창업운영관은 주민들이 손수 꾸려 가는 삶터이자 일터로서 단순한 상업 공간을 넘어 공동체 거점으로 나아가고 있다. 전주맛집창업운영관 | 덕진구 백제대로 815 카페 마중향 0507-1470-0569 / 첫마중뜰 마을식당 0507-1440-6332(매주 일요일 휴무) TIp. 기차표 보여 주면 10% 할인받아요! 카페 마중향에서는 기차표 소지자에게 10% 할인 혜택을 드립니다. 전주역에서 출발하는 기차도, 전주역에 도착하는 기차도 가능해요. 떠나는 사람도, 돌아온 사람도 모두 두 팔 벌려 환영합니다. 편안하고 아늑한 공간에서 향긋한 차 한잔과 맛있는 빵과 함께 행복하게 머물다 가세요.
2025.08.21
#전주역
#첫마중길
#도시재생사업
카페 커피정원
용머리 여의주마을 안 비밀정원, 카페 커피정원전주 대표 구도심 용머리고개 안 한적한 마을. 언덕을 오르면 마치 비밀의 정원 같은 카페가 모습을 드러낸다. 지난 2022년 용머리 여의주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탄생한 용머리 여의주마을 주민공동이용시설에 자리한 마을 카페다. 카페는 정식으로 바리스타 교육을 받고 자격증을 딴 주민들이 직접 운영한다. 처음 문을 열 당시만 해도 카페 유기공장이라는 이름을 사용했다. 과거 전주에서 가장 큰 유기공장이 자리한 마을이라는 상징성을 담아서 지은 이름이었다. 얼마 전 조금 더 친근하고 넓은 정원을 품은 카페를 직관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현재의 이름으로 바뀌었다. 이름 그대로 잘 정돈된 정원을 지나 들어선 카페에 또 다른 정원이 펼쳐진다. 카페 곳곳에 놓인 초록 잎이 무성한 화분이 마치 실내 정원을 연상하게 한다. 싱그러운 풀 내음과 차 향기가 어우러진 공간에 머무노라면 마음이 절로 편안해진다. 각종 유기그릇과 아기자기한 소품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소품 장식장 안쪽에는 단체 모임이나 세미나 하기 좋은 넓은 좌석도 마련돼 있다. 정원 테이블에서는 반려동물도 함께할 수 있다. 카페 커피정원 | 완산구 유기전1길 9 주민공동이용시설 건물 1층 0507-1419-8446 매주 일요일 휴무 TIp. 토요일에는 자율 카페로 운영해요! 토요일에는 자율 카페로 운영합니다. 음료를 직접 제조해 마시고 비용을 내고 가면 끝! 더치커피와 생강차, 유자차, 쌍화차 등 각종 음료를 입맛대로 자유롭게 만들어 마시는 재미를 누리세요. 음료를 직접 만들어 보면 바리스타가 된 듯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답니다.
#커피정원
#용머리고개
#도시재생
#용머리 여의주마을
기획 특집
색다른 틈새 공간
카페와 예술 사이
아날로그 감성 가득한 LP 카페검은깃 사운드LP가 선사하는 빈티지한 감성을 만끽할 수 있는 곳, 검은깃 사운드. 직접 고른 LP판 특유의 물성과 질감을 오롯이 느끼는 음악 공간이다. 차 한 잔의 여유와 객사의 고즈넉한 풍경은 덤. 비 오는 날, 혹은 혼자만의 사색이 필요한 날 이곳에서 오롯이 음악에 집중하는 시간을 가져 보자. 잊고 지낸 감각을 깨우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다. 주인장이 직접 고르고 고른 LP 컬렉션도 추천한다. 주소 | 완산구 충경로 52-5 2층 운영 시간 | 9:00~22:00(월~목 / 격주 화 휴무) 9:00~22:30(금~일) 문의 | 0507-1435-9058 읽고 쓰고 느끼는 문학의 전당금성문고 & 금성당금성당은 전주 최초의 시계방을 세련된 감각으로 재생시킨 복합문화공간이다. 빈티지한 소품과 현대적인 감각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금성문고에서는 독서의 즐거움을 더 깊이 느낄 수 있는 필사, 편지 쓰기 체험을 할 수 있다. 마음에 와닿는 구절을 직접 손으로 옮겨 적으며 책 속 의미를 되새기고, 소중한 사람에게 편지를 쓰는 아날로그 감성을 경험해 보는 건 어떨까? 주소 | 완산구 전라감영4길 13-7 1층, 2층 운영 시간 | 카페 금성당 10:00~21:00 / 금성문고 11:00~21:00 문의 | 063-288-1938 ※ 금성문고는 예약제로 이뤄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문의 바랍니다. 내면의 고요를 찾아 떠나는 미술여행잔향화실잔향화실은 그림 카페를 넘어 예술적 영감을 깨운다. 나만의 색깔과 감각을 발견하고 싶다면 전문적인 지식 없이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를 받아 보자. 잔잔한 음악과 함께 붓을 잡고 몰입하는 시간은 내면의 치유와 함께 특 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잊지 못할 나만의 작품을 만들고 싶다면 잔향화실의 문을 두드려 보자. 주소 | 완산구 전주객사2길 84 1층 운영 시간 | 11:00~21:00(월요일 휴무) 문의 0507-1404-2034
2025.07.23
#LP 카페
#검은깃 사운드
#금성문고
#금성당
#잔향화실
이벤트/공지(검색결과 34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