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여기 어때?2025. 09

같이 만드는 가치를 만나다

카페 커피정원

시민에 의한 시민을 위한 공간들이 시간이 켜켜이 쌓인 도시에 새 숨을 불어넣고 있다. 동네 사람들이 같이 모여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간다. 전주의 시작과 끝이 공존하는 길과 구도심 안 오래된 마을에 자리한 그곳에서 향긋한 차를 마시며 다정한 이야기를 나눠 보자.

image


용머리 여의주마을 안 비밀정원, 카페 커피정원

전주 대표 구도심 용머리고개 안 한적한 마을. 언덕을 오르면 마치 비밀의 정원 같은 카페가 모습을 드러낸다. 지난 2022년 용머리 여의주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탄생한 용머리 여의주마을 주민공동이용시설에 자리한 마을 카페다. 카페는 정식으로 바리스타 교육을 받고 자격증을 딴 주민들이 직접 운영한다. 

처음 문을 열 당시만 해도 카페 유기공장이라는 이름을 사용했다. 과거 전주에서 가장 큰 유기공장이 자리한 마을이라는 상징성을 담아서 지은 이름이었다. 얼마 전 조금 더 친근하고 넓은 정원을 품은 카페를 직관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현재의 이름으로 바뀌었다. 이름 그대로 잘 정돈된 정원을 지나 들어선 카페에 또 다른 정원이 펼쳐진다. 카페 곳곳에 놓인 초록 잎이 무성한 화분이 마치 실내 정원을 연상하게 한다. 싱그러운 풀 내음과 차 향기가 어우러진 공간에 머무노라면 마음이 절로 편안해진다. 각종 유기그릇과 아기자기한 소품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소품 장식장 안쪽에는 단체 모임이나 세미나 하기 좋은 넓은 좌석도 마련돼 있다. 

정원 테이블에서는 반려동물도 함께할 수 있다. 


카페 커피정원 | 완산구 유기전1길 9 주민공동이용시설 건물 1층
0507-1419-8446 매주 일요일 휴무


TIp. 토요일에는 자율 카페로 운영해요!

토요일에는 자율 카페로 운영합니다. 음료를 직접 제조해 마시고 비용을 내고 가면 끝! 더치커피와 생강차, 유자차, 쌍화차 등 각종 음료를 입맛대로 자유롭게 만들어 마시는 재미를 누리세요.
음료를 직접 만들어 보면 바리스타가 된 듯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