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여기 어때?2025. 09

같이 만드는 가치를 만나다

전주맛집창업운영관

시민에 의한 시민을 위한 공간들이 시간이 켜켜이 쌓인 도시에 새 숨을 불어넣고 있다. 동네 사람들이 같이 모여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간다. 전주의 시작과 끝이 공존하는 길과 구도심 안 오래된 마을에 자리한 그곳에서 향긋한 차를 마시며 다정한 이야기를 나눠 보자.

image


첫마중길에서 기다릴게요, 전주맛집창업운영관

설레는 마음으로 기차에 오르고 내리는 사람들이 오가는 길. 전주역 앞 첫마중길에는 전주역세권 상권 회복을 위해 문을 연 공간이 있다. 지난해 6월, 전주역세권 도시재생사업 일환으로 조성된 주민공동체 거점시설 전주맛집창업운영관이다. 기존 건물을 리모델링해 카페 마중향과 첫마중뜰 마을식당이 들어섰다. 주민이 주도해 결성한 첫마중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 운영한다. 

카페 마중향은 자체 개발한 전주 개성주악라떼, 솔티드 크림라떼, 레몬크림라떼 등의 음료와 함께 휘낭시에, 마들렌, 몽블랑 같은 직접 만든 빵류를 판매한다. 최근에는 전주 복숭아로 만든 복숭아 주스를 출시하기도 했다. 1층은 반려동물 출입도 가능하다. 2층 통창 너머 첫마중길 풍경을 감상하는 즐거움도 놓치지 말 것. 마치 액자처럼 계절마다 새로운 그림을 내놓는다. 첫마중뜰 마을식당에서 판매하는 소고기 샤브샤브와 사골왕만두전골은 마음도 따듯하게 채워 준다. 이처럼 맛집창업운영관은 주민들이 손수 꾸려 가는 삶터이자 일터로서 단순한 상업 공간을 넘어 공동체 거점으로 나아가고 있다.


전주맛집창업운영관 | 덕진구 백제대로 815

카페 마중향 0507-1470-0569 / 첫마중뜰 마을식당 0507-1440-6332(매주 일요일 휴무)


TIp. 기차표 보여 주면 10% 할인받아요!

카페 마중향에서는 기차표 소지자에게 10% 할인 혜택을 드립니다. 

전주역에서 출발하는 기차도, 전주역에 도착하는 기차도 가능해요. 떠나는 사람도, 돌아온 사람도 모두 두 팔 벌려 환영합니다. 편안하고 아늑한 공간에서 향긋한 차 한잔과 맛있는 빵과 함께 행복하게 머물다 가세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