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여름 특집 ; 전주 vs 전주

책 vs 영화 I 책

우리가 기다려 온 도서관

2024.08
8월, 바깥은 여름이 한창이다. 변덕스러운 날씨에 아랑곳하지 않고 나만의 피서를 즐길 수 있는 장소가 있다. 도서관은 여유와 사색을 사랑하는 이들에게 최고의 피서지다. 책이 주는 달콤한 시간에 빠져 무더위마저 잊는다.

image

image


영어 놀이부터 출판 체험까지, 
서신도서관·완산도서관 재개관 

책 속으로 떠나는 여행의 출발지는 단연 도서관이다. 새 단장을 마친 도서관으로 향하는 독서가들의 발걸음엔 설렘과 반가움이 가득하다. 서신도서관은 영어 특화 미래형 도서관으로 탈바꿈했다. 가장 큰 특징은 1단계부터 5단계까지 영어에 한 걸음씩 다가설 수 있는 수준별 영어자료실 조성이다. 영어 독서 수준 진단을 비롯해 다양한 영어 관련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3층엔 꿈을 탐색하는 책놀이 공간인 어린이 자료실이, 4층엔 미래를 위한 지식의 보고인 종합자료실과 강의실이 들어섰다. 5층은 편안한 분위기의 열람실과 무인카페, 옥상정원까지, 누구나 누리는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정보 통신 기술(ICT) 기반 시스템을 도입해 디지털 감성과 아날로그가 공존하는 미래형 도서관으로 거듭났다. 도서관을 안내하는 마스코트 로봇인 ‘부키(book+key)’와 친구가 되어 보면 어떨까? 완산도서관도 새로운 모습을 시민들에게 선보인다. 자료실과 다목적실을 비롯해 전시와 공연 공간, 영상편집실을 두루 갖춘 복합문화공간으로 다채로운 문화 활동이 펼쳐진다. 아늑한 창작 공간인 ‘자작자작 책 공작소’에선 시민 작가들의 집필 활동이 한창이다. 출판체험실에선 제본과 출판의 과정을 자유롭게 경험할 수 있다. 


서신도서관  완산구 서신천변14길 10 

운영시간  8:00~22:00 (금요일·공휴일 휴무) 

※각 자료실 별 운영 시간은 다릅니다. (열람실은 1월 1일, 추석, 설날 당일만 휴무) 


완산도서관  완산구 곤지산4길 12 /p>

운영시간  9:00~22:00  (금요일·공휴일 휴무) 



image


시와 자연의 교감, 
학산숲속시집도서관 

맑은 호수가 내려다보이는 숲속의 여백 같은 공간, 학산숲속시집도서관을 찾을 때는 시간을 넉넉히 비워 두는 게 좋다. 푸르게 물오른 바깥 풍경에 자꾸만 시선을 빼앗기니, 짧은 시집 한 권을 읽는 속도가 평소보다 더디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대표 시인들의 친필 사인 시집을 비롯해 세계 각국 원서 시집, 시와 그림이 어우러진 시화집까지 만날 수 있다. 


학산숲속시집도서관  완산구 평화동2가 산81 

운영시간  9:00~18:00(월요일·공휴일 휴무) 



image


Tip. 이색적인 북캉스, 전주 도서관 여행 

특화도서관과 시립도서관, 복합문화시설을 방문해 전주 도서관 여행 해설사의 안내에 따라 문화와 역사를 배우고 체험을 즐기는 이색적인 프로그램이다. 구석구석 ‘하루코스’와 쉬엄쉬엄 ‘반일코스’로 나누어 책문화, 예술문화, 그림책, 정원 등 일곱 가지 테마의 코스를 운영하고 있으니 취향 따라 다양하게 즐겨 보자. 


운영기간   ~11월 30일 / 매주 토요일 3회 / 회당 15명 

예약방법   누리집(lib.jeonju.go.kr)에서 예약 가능  (책의 도시 전주 → 전주 도서관 여행 → 신청 → 체험료 입금) 

체  험  비   성인 6,000원 / 어린이·청소년 5,000원(하루코스 기준) 

문        의   063-230-18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