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당신과 더불어

전주의 매력 전하는 홍보대사가 될게요

배우 윤균상

2022.06
191cm의 큰 키, 서늘함과 장난기를 동시에 지닌 순수한 눈빛, 출연하는 작품마다 온전히 다른 사람이 되는 재능, 거기다 섬세하고 따뜻한 성격에 소처럼 우직한 성실함까지 갖춘 배우 윤균상이 전주시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그가 태어나서 자란 고향이자, 부모님이 계시는 보금자리인 전주를 맘껏 자랑하기 위해 전주의 얼굴이 되었다.

image


전주시 홍보대사로 위촉되셨는데요, 소감 부탁드립니다.

늘 전주에 대한 고마움을 잊지 않고 있었는데, 고향 전주의 홍보대사가 되어 너무나 감개무량하고 뿌듯합니다. 전주는 모두가 와 보고 싶어 하는 도시인데요, 아직 알려지지 않은 전주의 다양한 모습과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도 시간이 날 때마다 전주에 오려고 하는데요, 올 때마다 익숙하면서도 어딘가 달라진 것 같은 느낌을 받거든요. 눈에 익으면서도 항상 새롭다고나 할까요? 전주에 태어나고 살았던 저조차 매번 새삼스럽게 반할 정도니, 전주는 정말 대한민국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도시가 될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앞으로 전주시 홍보대사로서 전주의 숨은 매력을 널리 알릴 계획입니다.


팬들과 전주 여행객에게 전주 자랑 좀 해 주세요.

‘전주’하면 맛의 고장이잖아요. 배우라서 체중 관리에 항상 신경을 써야 하는데, 전주만 오면 맛있는 거 잔뜩 먹고 튼튼해져서 돌아가곤 하거든요. 전주에서 제일 맛있는 음식 좀 알려달라는 말을 가끔 듣는데, 한 가지 음식만 고르기가 힘들어서 저는 ‘모주’를 추천해요. 요즘 음식에 어울리는 술을 곁들이는 분들이 많으시잖아요. 막걸리와는 또 다른 모주의 매력이 있어요. 전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술이기도 하고요. 달곰한 모주 한번 맛보시면 아마 계속 생각나실 거예요. 그리고 전주한옥마을은 워낙 유명해서 다들 아시겠지만, 오고 또 와도 좋더라고요. 특히 해 질 무렵부터는 분위기가 확 달라져서, 연인들은 한옥마을에서 낭만적인 데이트를 즐기셔도 좋을 거 같아요.


팬클럽 회원들도 윤균상 씨의 고향 사랑에 동참하고 있다고 들었어요.

팬들이 너무 자랑스럽고, 고마워요. 2020년에는 팬클럽 회원들이 코로나 확산을 방지하는 데 써 달라고 전주 시내버스에 KF-94 마스크 3천3백여 장을 기부했었고요, 작년 제 생일에는 전주시 ‘밥 굶는 아이 없는 엄마의 밥상'에도 선물 꾸러미를 후원했어요. 그리고 제가 졸업한 영생고등학교 학생들에게 해마다 장학금을 수여하기도 했고요. 부족한 저를 이렇게 사랑 해주고, 나아가서 제 주변까지 아름답게 물들여 주는 좋은 팬들 덕분에 저도 좋은 배우가 되는 것 같아요. 더 바르고 좋은 사람이 되려고 늘 다짐하고 항상 저 자신을 돌아보게 되니까요.


출연하고 계신 <장미맨션>은 어떤 드라마인가요?

‘현실 밀착 웰메이드 미스터리 스릴러’인데요. 저는 형사 민수 역을 맡았습니다. 드라마의 주 무대가 바로 드라마 제목인 장미맨션인데요, 한 사람도 믿을 수 없는 장미맨션에서 형사 민수가 수상한 이웃들을 추적하면서 예상치 못한 진실을 마주하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말만 들어도 벌써 좀 무섭지 않으신가요? 슬슬 기온도 오르고 있고요, 이런 계절엔 역시 장르물이 제격이죠. 저 말고도 쟁쟁한 배우들이 열연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시청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전주 시민과 팬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릴게요.

연기자로서는 오랜만에 팬들과 시청자 여러분을 만나게 되었는데요, 작년에 영화도 촬영했고, 앞으로 다른 작품들도 계획 중이거든요. 제가 조금 오래 쉬어서 팬들이 많이 보고 싶어 하시더라고요. 이제 다시 예전처럼 소처럼 우직하게 일하는 ‘소균상’으로 돌아올 테니 금방 다시 만나요!  조금씩 코로나19가 잦아들고 일상이 회복되면서 여행이 시작되었는데요, 더 많은 관광객이 전주를 방문할 수 있도록 품격 있는 문화도시 전주의 매력을 널리 알리겠습니다. 전주시의 얼굴인 홍보대사가 된 만큼 전주를 더욱 사랑하고 아끼고 생각하는 멋진 배우가 되겠습니다.


영화배우 윤균상

배우 윤균상은 전주 출신으로 서신중학교와 영생고등학교를 졸업했다. 2012년 SBS 드라마 <신의>로 데뷔 후, <육룡이 나르샤> 등에 출연하면서 주목을 받았다. 최근에는 <방과 후 설렘>, <삼시세끼> 등 예능프로그램 MC로 활약하면서 연기뿐만 아니라 진행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image


드라마 <장미맨션>

현재 윤균상이 주연을 맡은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장미맨션>이 방영 중이다. 총 12부작의 웹드라마로, 5월 13일부터 매주 4화씩 3주간 티빙 홈페이지(www.tving.com)에서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