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전주 우수상품"에 해당하는 글 4건
더보기 +
기업열전
생명을 지키는 안전 조끼에 편리함을 더하다
은혜상사㈜
안전한 현장 만들기에 일조하며 은혜상사㈜는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기업이다. 사회적기업, 여성기업 인증 등을 통해 이룬 결실이다. 지난 7월 자체 제작한 형광 안전 조끼가 바이전주 우수상품에 선정되는 쾌거도 거뒀다. 2022년 한 페인트 회사에서 도로 현장 근무자가 입는 조끼 제작을 의뢰하면서 개발한 제품이다. 제작에 앞서 현장 의견을 꼼꼼히 청취했다. 김 대표 역시 오랜 기간 근무복을 입고 직장 생활을 했던 터라 무엇보다 입는 사람의 생각이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현장의 목소리는 다양했다. 호주머니 안감이 얇아서 금세 해지고, 주머니에 핸드폰이나 각종 서류가 들어가지 않아 불편하고, 소재가 두꺼워 덥다는 의견 등 여러 의견이 모였다. 이러한 문제점은 소재와 디자인으로 해결해 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도 놓치지 않았다. 형식적이 아닌 실질적으로 안전한 조끼를 만들고자 했다. 야간 작업자들에게 특화되도록 고휘도 야광 반사지를 사용해 사고 위험에서 생명을 지키는 기능을 최대한 살렸다. 가로줄만 있던 반사지를 T자 형식으로 만들어 고개를 숙여도 눈에 띄도록 했다. 위는 눈, 비가 스며들지 않는 소재로, 아래는 매시 소재로 쾌적함도 더했다. 전주시청 환경관리과를 비롯해 국민연금공단, 국토관리청 등 여러 관공서에서 제작 요청이 들어오고 있다. 언제나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하는 기업 “모두 안 된다는 소리 일색이었습니다. 같은 소리를 들으니 스트레스도 받았지만 어떻게 하면 이 위기를 이겨 낼 수 있을지 더 치열하게 고민하게 됐습니다. 위기를 기회로 삼은 거죠.” 경기는 위축되고, 자연스레 소비자들의 주머니도 굳게 닫혔다. 이대로 주저앉을 순 없었다. 명예퇴직 위기가 현실로 닥치자 절실한 마음으로 시작한 사업이었다. 김철환 대표는 15년간 근무복을 입었던 경험을 토대로 소비자 입장에서 필요한 부분을 파악해 나갔다. 작업복을 입는 사람에게 작업복은 일상복보다 더 오랜 시간 입고 생활하는 옷이었다. 그런 옷을 온라인으로 구입하는 데는 한계가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직접 만져 보고 입어 보며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을 정비했다. 좋은 제품을 선별해 깔끔하게 진열하고, 쇼핑백도 신경 써서 준비했다. 이윽고 소비자 마음은 서서히 열리기 시작했다. 판매만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느끼며 직접 제작에 나섰다. 여기에 차별화 전략도 더했다. 명찰과 자수를 놓는 기계를 도입해 주문 다음 날 바로 발송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기성품 판매와 특수제품 제작을 동시에 진행하며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대응했다. 현재 은혜상사㈜는 전북 최대 매장에서 근무복과 작업복부터 안전화, 안전용품까지 현장과 사무실을 아우르는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안전 조끼를 비롯해 작업복, 유니폼 등도 꾸준히 주문받아 제작하고 있다. 모든 현장 근무자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근무하는 그날까지 은혜상사㈜의 연구 개발은 계속될 것이다. 은혜상사㈜ 전주시 덕진구 기린대로 903 063-227-4610 김철환 대표가 추천하는 형광 안전 조끼, 이 점이 좋습니다!! ● 가장 큰 특징은 무엇인가요?고휘도 야광 반사지를 사용해 사고 위험에서 생명을 지키는 안전 조끼입니다. 견고한 재질에 다양한 크기의 주머니로 실용성을 높였습니다. ● 어떤 분들에게 추천하시나요?각종 건설 현장 근무자부터 노인 일자리 어르신들까지 안전이 최우선인 분들께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 사이즈 선택도 가능한가요?체형별 치수 선택은 물론, 허리 조절 밴드를 제작해 체형에 따라 조이거나 늘릴 수도 있습니다.
2024.09.23
#전주기업
#안전조끼
#바이전주 우수상품
천연 재료와 기술력으로 막걸리 한계를 뛰어넘다
농업회사법인 웰앤뷰㈜
건강하고 맛있는 막걸리를 목표로‘어떻게 하면 건강에 좋고 맛있는 막걸리를 선보일 수 있을까?’ 농업회사법인 웰앤뷰㈜는 바로 이 고민에서 출발했다. 고민 해결의 열쇠는 그리 멀리 있지 않았다. 그보다 중요한 건 실행하고자 하는 의지였다. 기업의 이익만 좇는다면 결코 행하지 못할 일이었으니 말이다. 주민선 대표는 단순한 이익을 좇기보다 건강한 막걸리라는 목표에 방점을 찍고 나아가고 있음을 분명히 했다. “웰앤뷰는 100% 국내산 쌀만 고집합니다. 농민과 소비자를 위하는 길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색소와 향신료, 인공감미료 등을 넣지 않겠다는 원칙도 철저히 지키고 있습니다.”발효식품으로서 해외 수출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도 게을리하지 않았다. 연구 끝에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쉽게 담글 수 있는 파우더를 개발해 냈다. 이는 곧 한국 전통 막걸리의 세계화 시발점이기도 하다. 가정용과 공장용으로 세분화하고, 한방 원료를 넣은 건강 막걸리, 과일 막걸리 등 성분에 따라 20여 가지 파우더와 키트를 생산하고 있다. 도라지, 황칠, 동충하초 등 8도 특산물을 활용한 ‘K-MAK 파우더 6종 세트’와 블루베리, 석류, 자몽 등 ‘과일 MAKIT(막키트) 5종 세트’가 그것이다. 막걸리 파우더와 키트는 미국은 물론, 캐나다, 동남아 등에 수출하며 한국 막걸리를 알리고 있다. 더 큰 내일로 나아가는 발걸음 천연 재료만을 넣어 트림이 나오지 않고 숙취도 없는 생막걸리도 인기다. 김치 유산균을 넣어 장 건강까지 챙겼다. 2년 전 전주 특산물 미나리로 제조한 美나리酒(미나리주)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노지에서 자라 향이 좋고 부드러운 특성을 지닌 전주 미나리를 갈아 즙을 내 김치 유산균과 함께 발효시켜 만들었다. 목 넘김이 부드럽고 쌉싸름한 미나리 향을 더해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외국인의 막걸리 기피 요인으로 꼽히는 막걸리 특유의 냄새와 숙취를 잡는 핵심 역시 천연 재료라는 생각으로 꾸준히 연구하고 개발한 끝에 원하는 결과물을 얻어 냈다. 이 같은 기술력은 곧 2022년 대한민국 특허대상·친환경 기업대상, 도전한국인 명인 선정 등으로 이어졌다. K-MAK 파우더, 과일 막걸리 키트, 전주 미나리주, 옛촌막걸리 등이 2024년 바이전주 우수상품으로 선정되며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해 냈다.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새로운 제품 개발도 이어 가고 있다. 전주 건지산의 맨발 걷기 성지화를 응원하고자 ‘사람과 땅을 잇다’라는 뜻의 ‘잇땅’ 막걸리를 출시할 예정이다. 모주와 음료 키트 시장 진입도 준비하고 있다. 내년에는 베트남 현지 공장화로 생막걸리 생산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끝없는 연구와 도전으로 한계를 넘어 세계를 향해 나아가는 웰앤뷰㈜의 광폭 행보는 계속된다. 농업회사법인 웰앤뷰㈜주소 전주시 덕진구 추천6길 14 (양조장: 옛촌도가)문의 063-212-3220 주민선 대표가 추천하는 美나리酒(미나리주), 이 점이 좋습니다!! ● 왜 미나리로 술을 만들게 됐나요? 미나리는 전주 팔미 중 하나로 해독 효능이 강합니다.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 면역력 증가에 도움이 됩니다. ● 가장 큰 특징은 무엇인가요? 막걸리 특유의 냄새가 나지 않고, 목 넘김이 부드러우며 트림, 숙취도 없습니다. 다음 날 속이 무척 편안합니다.● 미나리주의 유통기한과 도수가 궁금해요. 도수는 6도이며 유통기한은 냉장 보관 시 약 30일입니다. 도수가 높지 않아 남녀노소 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2024.08.22
#전통막걸리
#미나리주
#웰앤뷰
#옛촌도가
편리하고 아름다운 사무 환경을 이끌다
㈜태광기업
‘태광그린’으로 만든 차별화 한 단계씩 차근차근 성장해 나가는 기업. 창립부터 현재까지 ㈜태광기업의 행보는 이렇게 정의할 수 있겠다. 2016년 도소매업으로 출발해 2020년 제품을 직접 제조하고, 2024년 현재 태광만의 확실한 색을 갖췄다. 바로 세상 그 어디에도 없는 ‘태광그린’을 입힌 가구로 말이다. ‘ECO SMART 오피스 환경을 디자인하다’라는 슬로건대로 친환경과 기능을 접목한 새로운 사무 환경을 선도하고 있다. “레드오션인 가구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택한 게 바로 색의 차별화였습니다. 하늘 아래 같은 녹색은 없잖아요. 그렇게 ‘태광그린’을 사용한 ECO-G DESK 시리즈가 탄생했습니다.” 이현 대표는 자연이 지닌 생명력과 존귀함을 구현하는 데 집중했다고 강조한다. 무모한 도전이라는 주위의 걱정에도 흔들림이 없었다. 뚝심 있게 밀어붙인 결과, 나무색과 흰색 일색의 가구 시장에 새바람을 일으켰다. 지난해 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G-PASS기업) 지정에 이어 올해 초 바이전주 우수상품에 선정되며 그 가능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기도 했다. 그뿐만이 아니다. 세계 최대 규모 온라인 쇼핑몰 알리바바닷컴에 입점하고 호주와 인도, 태국 등 해외시장에 진출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끊임없이 분석하고 연구하다 지난해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며 차별화된 기술과 디자인을 위한 노력을 이어 가고 있다. 한국적인 문양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손잡이가 그 첫 작품이다. 전주 하면 떠오르는 전주한옥마을에서 착안했다. 기와의 동그란 부분인 수막새(기왓등의 끝에 드림새를 붙여 만든 기와) 모양의 원형 손잡이에 차분하게 채도를 낮춘 검정, 파랑, 초록, 빨강, 보라 다섯 가지 색을 입혔다. 태극기 건곤감리에 단청 색을 접목한 일자형 손잡이도 단색 가구에 확실한 포인트를 준다. 현재 가구 가장자리에도 전통 문양을 넣어 작업 중이다. 전주시 도서관을 비롯해 보건소, 시의회, 초ㆍ중ㆍ고등학교 등이 주요 납품처로, 개인 소비자가 아니어서 직접적인 반응을 확인하긴 어렵지만, 지속적인 주문이 제품에 대한 만족도를 방증한다. 실제로 조달청에서 진행하는 계약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그리고 이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이미 특허등록을 완료한 온습도 자동조절장치가 그것. 옷장에 넣는 장치로 LED를 사용해 가구 안 온도와 습도, 항균까지 조절한다. 제습제 이상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태광기업은 단순히 매출 상승만 꿈꾸지 않는다.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내일을 향해 나아간다. 전주시에 거주하는 청년들을 우선하며 모두 정규직으로 전환해서 근무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어려운 환경에 놓인 청소년들에게 가구를 지원하며 꿈을 응원하기도 한다. 혼자가 아닌 함께 크는 내일을 향한 발걸음이 더 멀리 더 높이 뻗어 가길 기원한다. 이현 대표가 추천하는 ECO-G DESK SERIES, 이 점이 좋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무엇인가요? 차별화된 색상입니다. 우리 환경과 가장 잘 어울리는 녹색을 연구했습니다. 여기에 전통의 미를 담은 손잡이로 포인트를 줬습니다. 어떤 분들에게 추천하시나요? 편안한 환경을 원하는 모든 분에게 추천합니다. 학습 능력과 업무 효율을 올리고 싶은 분들께 좋습니다. 유해물질 걱정은 없나요? 친환경 자재를 사용해 유해 물질이 나오지 않으니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태광기업 주소 전주시 덕진구 기린대로 256 문의 063-272-5161
2024.06.21
#태광그린
#ECO SMART 오피스
#친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