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기획 특집

오월, 전주는 청춘이다

전주 공예 유람, 2019 공예주간

2019.05

image


일상에서 공예를 만날 수 있는 국내 최대 공예축제 ‘2019 공예주간’이 5월 17일부터 26일까지, 열흘간 전주에서 진행된다.
‘2019 공예주간’은 공예가들에게는 지속적인 창작의 기쁨을 주고, 시민에게는 일상에서 공예를 즐기는 방법을 알리는 동시에, 공예가와 시민의 만남을 주선하기 위한 사업으로 전주를 비롯한 전국 주요 도시에서 동시 개최된다.
전주에서 진행되는 공예주간은 한옥마을 주요 거리와 공예공방, 문화예술 공간에서 진행된다. 한옥마을에서는 한복 대여와 공예 패션 아이템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공예 잇 템’, 일회용품 대신 공예 식기를 사용하는 ‘공예식기 챌린지’가 열린다. 또,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공예품을 만날 수 있는 전시회 ‘공예로 살기’, 체험객의 인생사진을 담아주는 ‘한지 갬성 사진’ 등이 진행된다. 또한 공방과 연계한 ‘크래프트 투어’는 전주의 공예 장인을 만나고, 전통공예를 직접 체험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이 외에도 한옥마을 골목골목 숨어있는 공방을 활성화하기 위한 공예유람지도가 제작되고, ‘나의 전주공예유람기’와 같이 유튜브를 통한 영상 공유 이벤트 등도 준비되어 있다.
5월, 전통문화와 젊은 감성이 만나는 새로운 매력의 전주를 전지적 공예 시점으로 함께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