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전주를 산다

깨끗한 공기를 선물하는

㈜에어랩

2024.01
공기 중 유해 물질에서 벗어나 사람들이 건강한 숨쉬기를 할 수 있도록 우직하게 호흡기 헬스케어 제품을 만드는 회사가 있다. 전주를 넘어 세계인에게 건강한 공기를 선물하고 싶다는 ㈜에어랩을 만난다.

image


현장에서 느낀 맑은 공기의 필요성 

㈜에어랩 이효광 대표는 건설 현장에서 약 20년간 근무하며 많은 철골 현장 노동자를 보았다. 철골 현장에서 튀는 노랗고 파란 불빛과 함께 공기 중에 떠다니는 유해 물질. 노동자들이 안구 보호대와 마스크를 동시에 착용하기란 현실적으로 어려운 일이었다. 그 결과 호흡기질환으로 많은 현장 동료가 세상을 떠났다. 대표는 오래 알고 지낸 이들이 떠나는 것을 지켜보며 그들을 위해 할 수 있는 게 없을지 고민하게 되었고, 그 결과 비강 마스크 ‘노즈클린’이 탄생하게 되었다. 

노즈클린은 귀에 걸어 쓰는 마스크 형식이 아닌 코안에 삽입하여 사용하는 방식이다. 기존 귀에 걸어서 쓰는 마스크는 아무리 콧등에 밀착시킨다고 하여도 외부에서 유입되는 오염 물질을 완벽하게 차단하기 어렵고 숨쉬기 불편하다는 개선 필요 사항들이 있었다. 이러한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에어랩은 코안에 삽입하는 형태로 마스크를 개발하게 되었다. 


전주의 한지를 이용한 마스크 

에어랩의 노즈클린은 한지를 이용한 필터로 황사, 미세먼지, 꽃가루 등 공기 중 유해 물질을 거른다. 코에 넣어 사용해야 하는 제품인 만큼 필터는 건조가 빠르고, 유해 물질 차단율이 높으면서도 숨을 쉬기에 불편함이 없어야 했다. 에어랩은 다년의 연구로 한지가 이러한 조건을 충족한다는 것을 발견하였고 제품에 적용하기 시작했다. 한지는 항균 작용이 뛰어나며 일반 종이보다 4배가량 건조 시간이 빠르다. 무엇보다도 한지 자체에 있는 미세한 잔털들이 필터 기능을 하여 미세먼지를 차단한다. 또한 한지사 한 가닥이 550~600가닥으로 이루어져 있다 보니 공기 이동이 원활하여 호흡하기 편한 필터를 만들 수 있었다. 이러한 기술은 전 세계에서 에어랩에서만 보유하고 있다고 말하며 에어랩은 제품에 강한 자부심을 보였다. 

현장의 어려움을 개선하기 위해 만든 제품이다 보니 실제 대기환경이 좋지 않은 곳에서 근무하는 분들에게 노즈클린은 반응이 뜨겁다. 한 예로 고속도로 통행 징수원들은 매연 속에서 숨을 쉴 수밖에 없는 구조인데 비강 마스크 착용으로 매연 흡입 방지 효과를 보기도 했다고 한다. 


세계인의 호흡 지킴이 

한지로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는 전주에서 한지를 활용한 비강 마스크를 만드는 에어랩. 전주의 특산품인 한지를 활용하고 있기에 전주만의 훌륭한 제품을 선정하는 바이전주에 선정된 기분이 남다르다고 한다. 7월 새롭게 바이전주로 에어랩의 노즈클린이 선정된 후 더더욱 제품에 자긍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앞으로 에어랩은 전주를 넘어 세계인의 호흡 지킴이가 되는 것이 목표다. 전 세계적으로 대기오염이 심각해지고 있다. 에어랩은 전주의 한지를 활용한 비강 마스크를 세계에 수출하여, 대한민국 전주에 이만한 기술력을 가진 회사가 있다는 것을 알리고 싶다고 이야기한다. 언젠가 세계 어느 곳을 가든 에어랩의 비강 마스크를 볼 수 있기를 바라며 세계적인 회사로 발돋움하게 될 에어랩의 희망차고 빛나는 미래를 응원한다. 



image


노즈클린 

한지 융합 필터로 대기 중 오염된 미세먼지, 세균 등 정화 



image


코잠잠 

콧속에 삽입하여 비강을 확장시켜 코골이를 방지 



image


바이전주 ㈜에어랩 

주소 | 전주시 덕진구 반룡로 109 테크노빌 A동 305호 

문의 | 063-236-5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