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전주
제2회 한바탕전주 시민대토론회
내가 만드는 전주 축제!
2023.04전주시가 두 번째 한바탕전주 시민대토론회를 연다. 비빔밥축제, 한지축제, 문화제야행 등 축제의 고장 전주가 확실한 정체성과 규모를 갖춘 전주만의 축제를 완성하기 위해 시민의 의견을 모은다. 대한민국 대표 축제를 만들기 위한 전주의 신나는 고민이 시작된다.
전주를 대표하는 축제 콘텐츠, 시민들과 함께 발굴한다.
전주는 명실상부 축제의 고장이다. 조선시대부터 내려온 유서 깊은 축제 전주대사습놀이부터 독보적인 정체성을 갖춘 전주국제영화제까지 전주 축제의 위상은 높다. 하지만 다양한 축제를 운영하기 위해 에너지가 분산된다는 아쉬움과 시민 참여가 저조한 축제가 있는 것도 현실이다.
그래서 제2회 한바탕전주 시민대토론회에서는 ‘전주의 맛, 멋, 열정을 보여 주는 <내가 만드는 전주 축제>’를 주제로 축제 콘텐츠와 명칭 등에 대해 시민의 의견을 듣는다. 전주시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우수한 아이디어와 정책을 제안한 참가팀에게는 시장상이 수여된다. 토론 후 논의된 사항은 충분히 검토하여 시청 누리집을 통해 그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3월 27일부터 4월 13일까지 전주시청 누리집(www.jeonju.go.kr/)이나 전주시청 공식 블로그(blog.naver.com/jeonju_city)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전주 대표 축제를 함께 만들 멋진 기회에 함께 해 보자.
제2회 한바탕전주 시민대토론회
일시 | 4월 18일 화요일 오후 2시
장소 |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 별관 2층(덕진구 들사평로 38)
문의 | 전주시 홍보담당관(063-281-5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