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생생전주

청년이음전주에서 청년의 꿈을 키우세요

2022.10
전주지역 청년들의 전용 활동 공간이자 청년 지원을 위한 거점 공간이 경원동에 새로 문을 열었다.
이곳에서는 전주의 청년들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해 행복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지역 청년 문제 해결을 위한 플랫폼 공간 ‘청년이음전주’로 함께 가 보자.

image


청년이 행복한 전주를 위한 플랫폼

청년 문제는 그저 청년들만이 아니라 사회 전체에 영향을 끼치는 복합적인 문제다. 갈수록 심화하는 청년 문제를 해 결하는 것이 곧 지역 발전을 위한 길이기도 하다. 이를 위해 전주시는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각적인 지 원정책을 마련함은 물론, 청년들이 직접 소통하고 활동할 수 있는 ‘물리적인 공간’도 함께 제공한다. 청년들 간 소통 과 협업을 통해 청년 스스로가 적극적으로 청년 문제에 대 한 대안을 만들어 나가고, 그를 위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 도록 독려하기 위해서다. 또, 청년 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 과 공간 즉,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유기적으로 연동될 경우 다양한 지원정책의 실효성과 효율성도 더욱 증가하 게 될 터다. 


image


전주시는 8월 말 다양한 거점 공간들이 밀집한 경원동 한 국전통문화전당 인근에 청년들을 위한 전용 공간의 문을 열었다. 청년과 청년, 청년과 기관, 청년과 행정 등 지역의 다양한 연결망 속에서 청년 맞춤형 해답을 찾겠다는 의미를 담아 ‘청년이음전주’라고 이름 붙였다.

‘청년이음전주’는 총 328㎡ 규모의 청 년 소통 공간과 AI 면접실, 개인학습실, 다목적실, 상담실 등을 갖추고 있다. 취업, 창업, 금융, 주거, 문화예술, 육아 등 청년과 밀접한 9개 분야 26개 기관·단체들로 구 성된 운영협의체를 통해 청년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정보 제공과 다양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지원 체계 도 구축했다.

이곳에서는 9월부터 청년들의 사회 참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 멘토링 프로그램과 창작 동아리, 문화 클래스, 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전주에 거주하거나 전 주에서 활동하는 청년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일요 일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언제든 문을 활짝 열어두고 있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 토요일 오전 9 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청년이음전주’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주청년온라인플랫폼(youth.jeonju. go.kr)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이 공간의 중심은 바로 청년들이다. 청년이 정책과 시대의 주체가 되어 큰 목소리를 내고 능동적으로 움직이며 성장 할 수 있도록 시는 앞으로도 아낌없는 지원과 응원을 이어 나갈 것이다.


청년이음전주

주소 | 전주시 완산구 현무1길

문의 | 청년이음전주(063-288-867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