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당신과 더불어

전주가 응원하는 뼛속까지 코미디언 곽범

2022.10
지금은 ‘숏폼(짧은 영상)’ 시대다. 매일 쏟아져 나오는 영상물 속에서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내공 있는 연기력으로 허를 찌르는 웃음을 선사하며 주목 받는 이가 있다. 뼛속까지 코미디언, 전주 출신 희극인 곽범이다.

image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근황 좀 들려주세요.

공백 기간이 좀 길었는데요, 콤비인 이창호 씨와 함께 <매드몬스터> 앨범 작업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기다리신 분들에게 음악으로나, 웃음으로나 만족스러운 콘텐츠를 보여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중입니다. 그 외에도 유튜브 <빵송국> 운영을 비롯한 <까브라더쑈> 공연 준비, TV, 라디오 등등 정말 하루하루 눈코 뜰 새 없이 바쁘게 지내고 있습니다. 금요일 아침 <전북 아침마당> 방송 때문에 매주 전주에도 내려오고 있고요. 


전주에서 학창 시절을 보냈는데, 특별한 추억들이 있나요?

제가 전주에서 태어나서 삼천초등학교, 해성중·고등학교를 나왔거든요. 대학 진학으로 전주를 떠나기 전까지 전주에서 추억이 많아요. 해성고등학교 때는 ‘시나브로’라는 스쿨밴드에서 베이스를 쳤는데, 전북 대표로 록페스티벌에 나가서 상도 받았습니다. 그리고 어머니가 아중리에서 장사를 하셔서 그 동네에 추억의 장소가 많아요. 특히 아중저수지에 자주 갔는데, 지금은 아중호수로 이름도 바뀌고 산책로도 아주 잘 꾸며 놨더라고요. 전주가 점점 살기 좋아지는 것 같아서 저도 괜히 뿌듯합니다.


특별히 코미디언이 되겠다고 결심한 계기가 있을까요?

원래 공부 빼고 다 관심이 많았어요. 음악이 좋아서 밴드를 했고 미술로 입시도 치렀지만, 무엇보다 노는 걸 제일 좋아했죠. 특히, 사람들이 제 말이나 행동에 배꼽을 잡고 깔깔 웃는 모습을 보는 게 너무 행복했어요. 그래서 모든 상황에서 늘 웃기려고 노력했던 것 같아요. 밴드 공연 중에도, 해성고 축제 MC를 할 때도, 심지어 해병대에서도요. 미술도 음악도 좋지만 제가 제일 즐기는 건 역시 사람들을 웃기는 일이더라고요. 결국은 군대에 가서 코미디언이 되어야겠다는 결심이 섰고, 전공을 포기하고 바로 이 길로 뛰어들게 되었죠.


코미디언에서 어떻게 유튜버로 전향하게 되었나요?

KBS 공채 코미디언이 되었을 땐 마침내 꿈을 이루었다고 생각했어요. 그 이후로 8년 동안 <개그콘서트>에 제 모든 것을 걸고 살았으니, 2020년 6월에 프로그램 폐지 소식을 들었을 때는 정말 망연자실할 수밖에 없었지요. 솔직히 그때는 전주에 다시 내려갈까 하는 생각까지 했습니다. 계속 콤비로 코미디를 하던 이창호 씨와 딱 1년만 유튜브 해 보고 안 되면 귀향하자는 마음으로 <빵송국>을 개설했는데, 열심히 하다 보니 개콘 폐지 1년 뒤부터 신기하게 잘되더라고요. 보이그룹 <매드몬스터>가 소위 말하는 ‘대박’이 나면서 잡지 화보 촬영에다 음악방송 <엠카운트다운>과 <쇼! 음악중심>까지 출연하게 됐고요. 예상했던 것보다 대중의 반응이 훨씬 뜨거워서 저도 놀랐습니다.


image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이 글을 보실 때쯤은 <매드몬스터> 친구들의 신곡이 두 곡이나 나와서 여러 가지 활동을 하고 있지 않을까 싶네요. 곧 서울에서 기획 공연도 있을 거고요. 특히 전주시민 여러분께는 매주 금요일 아침 <전북 아침마당>으로 인사드리고 있으니 많은 시청 부탁드리고, <빵송국> 구독도 부탁드립니다. 고향인 전주에서 이렇게 저를 찾아 주시고, 응원해 주신다고 생각하니 더욱 힘이 솟는 것 같습니다. 전주의 현 시장님과 동문이라 요즘 부쩍 전주시에도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 앞으로 더 잘사는 전주가 되리라 기대하고, 저도 늘 응원하겠습니다.



코미디언 곽범

1986년 11월 1일, 전주에서 태어나 학창 시절을 보냈다. 극단 활동과 다양한 행사 사회자를 거쳐 2012년, 4년간의 응시 끝에 KBS 공채 27기 코미디언이 되었다. <개그콘서트>에 출연하다가 프로그램 폐지 후 코미디언 이창호와 함께 유튜브 채널 <빵송국>을 개설해 현재까지 운영 중이다. 

<매드몬스터>라는 보이그룹으로 코미디계에 새바람을 불러일으켰다. <매드몬스터>는 코미디언 곽범과 이창호가 유튜브 방송을 통해 가상으로 설정한 세계적인 2인조 아이돌 그룹으로, 멤버는 탄과 제이호다. 영상 보정 필터 앱을 활용해 16등신 꽃미남 보이그룹으로 변신, 젊은 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