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전주 음식 

특별한 날, 분위기에 취하고 싶다면 신도심 와인바

2023.01
이 겨울, 세련된 분위기를 즐기기에 와인바만 한 곳이 또 있을까. 최근 와인 전성시대를 맞이해 전주 신도심에는 특색 있는 분위기로 인기를 끄는 와인바들이 많다. 깔끔한 외관이 시선을 붙들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맛있는 음식, 낭만적인 공연으로 마음을 사로잡는 신도심 와인바, 이곳에서라면 연말연시 특별한 날을 우아하고도 아름답게 보낼 수 있으리라.

image


제철 요리와 즐기는 와인, 만성지구 시즈너

시즈너는 이름 그대로 제철 요리를 선보이는 곳이다. 상시 메뉴도 있지만, 3개월마다 메뉴를 바꿔 주고 있다. 계절별 가장 최상의 재료로 메뉴를 구성하는 것. 신선한 제철 요리와 함께 즐기는 와인은 그 맛이 배가되는 건 당연지사. 와인을 과하게 즐기기보다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과 함께하기에 그만이다. 한 번도 맛보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맛본 사람은 없다고 할 정도로 소문난 맛집이기도 하다. 메뉴 구성에서 빼놓지 않는 또 하나는 와인과의 조화. 식사류뿐만 아니라 사이드 메뉴 역시 와인과 잘 어울리는 것으로 구성해 음식과 와인이 함께하는 시간을 선물한다. 감바스, 크래커, 제철 과일 등이 그것. 와인 한 병은 부담스러운데, 음식만으로 살짝 부족함이 느껴진다면 글라스 와인을 주문해 보자. 누구나 거부감 없이 마시기 좋은 와인을 글라스로 제공해 깔끔한 마무리를 돕는다. 


주소 l 전주시 덕진구 만성서로 121-18, 2층   

전화 l 0507-1318-1178


image


시원한 기지제 뷰 와인바, 혁신도시 와나카

멋진 풍광을 보며 마시는 와인 한 잔. 이 얼마나 낭만적인가. 

전주혁신도시에 있는 와나카는 이러한 낭만을 실현해 주는 곳이다. 탁 트인 호수 기지제를 바라보는 4층 건물에 자리한 뷰 맛집이기 때문이다. 와나카는 뉴질랜드에서 네 번째로 큰 호수가 있는 지역으로, 와인 투어로도 유명하다. 

주인장이 호수를 바라보는 와인바와 어울리는 상호를 고민하다 번뜩 떠올라 차용했다고. 호수처럼 넓은 내부를 자랑하는데, 조금 더 가까이에서 기지제를 즐기고 싶다면 창가 쪽 좌식 테이블을 추천한다. 편안하게 다리를 펴고 앉아 마시는 와인은 색다른 즐거움을 안겨줄 테다. 매주 금요일에는 관객과 소통하는 재즈 공연도 열린다. 사연과 신청곡도 받으니, 소중한 이를 위한 깜짝 이벤트를 준비하는 것도 좋겠다. 무대 앞 1열에서 관람하고 싶다면 예약은 필수! 


주소 l 전주시 덕진구 중동로 104-6, 4층    

전화 l 0507-1395-2425


image


100여 가지 와인을 갖춘 신시가지 블랙 라운지

다양한 와인을 맛보고 싶다면 신시가지 파인다이닝 와인하우스 블랙 라운지로 향해 보라. 100가지 이상 와인을 구비해 와린이(와인 입문자)도, 마니아도 모두 만족스러울지니. 와인 맛에 빠져 와인바를 열 만큼 와인에 진심인 대표의 친절한 설명은 덤이다. 1년에 두 번 와인 리스트를 업데이트해 새로운 와인을 만날 수 있는 것도 블랙 라운지를 꼭 찾아야 할 이유다. 다양한 하우스 와인과 샴페인, 스파클링 와인을 가볍게 즐기기도 좋다. 블랙과 레드로 감각적이고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린 인테리어는 커다란 샹들리에가 정점을 찍는다. 특별한 날을 보내기 좋은 곳으로, 실제로 생일이나 기념일을 맞아 찾는 이들이 많다. 분위기에 취해 한 잔, 두 잔 마시다 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취기가 오를지도 모른다. 그럴 땐 테라스에 나가 보자. 찬 기운 머금은 겨울바람에 취기는 사라지고, 기분 좋은 상쾌함만 남을 테다. 


주소 l 전주시 완산구 홍산1길 10, 4층   

전화 l 0507-1412-0969


image


밤이 되면 와인바로 변하는 에코시티 오마드

문을 연 지 이제 갓 1년이 조금 지난 에코시티 오마드는 소문난 브런치 카페다. ‘와인바가 아닌 웬 브런치?’라는 섣부른 의문은 잠시 넣어두도록. 이 집은 시간대별로 브런치, 디너, 그리고 와인바로 운영되니 말이다. 유명 브런치 카페인 만큼 맛있는 요리와 와인을 함께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제격이다. 

새하얀 외벽과 시원한 통유리로 된 오마드는 요즘 가장 인기를 끄는 인테리어의 정석을 보여 준다. 철제와 유리, 그리고 나무가 주를 이루는 실용적이고도 간결한 디자인 가구로 꾸며졌다. 어둠이 짙게 내려앉은 저녁 8시부터 와인바로 운영되는데 해물, 크림오일파스타는 물론 신선한 각종 샐러드와 궁합이 잘 맞는 와인이 준비돼 있다. 와인은 오직 병으로만 주문 가능하니 참고하도록. 통유리창 너머 불 밝힌 빌딩 숲 뷰도 색다른 밤을 완성해 주리라.


주소 l 전주시 덕진구 백석동로 11   

전화 l 0507-1312-3038


image


공연이 있는 유럽식 술집, 신시가지 까사 데 알마

스페인어로 ‘영혼이 깃든 집’이라는 뜻의 까사 데 알마. 마음과 마음을 나누고, 지친 마음에 위로를 전하는 와인바이다. 주인장이 산티아고 순례길을 여행하며 맛본 소박하지만 따듯한 유럽식 가정식을 토대로 꾸려졌다. 메뉴 구성에만 일 년의 시간이 걸렸다고 하니 그 맛은 의심의 여지가 없으리라. 여기에 잔잔한 재즈 선율이 더해지며 흡사 유럽의 어느 작은 마을에 와 있는 듯한 착각을 안겨 준다. 실내 가운데 커다란 ㄷ자형 테이블도 이 집만의 특징.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가장 따스한 온도를 느낄 수 있는 바 형태의 테이블은 혼술족에게도 인기다. 4인석과 10인석도 자리해 오붓한 단체 모임 장소로도 손색이 없다. 공연이 열리는 날이면 10인석 공간은 작은 무대로 변신한다. 이 무대에서 세계적인 재즈 음악가부터 하림, BMK 등이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였다.


주소 l 전주시 완산구 홍산남로 83-21, 1층   

전화 l 0507-1332-66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