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열전
완벽한 가공부터 편리한 환경까지 책임지다
미르기계
2024.05뿌리기술 30년, 듬직한 버팀목
우리 실생활에 만나는 금속 제품들은 어떤 과정으로 형태가 완성될까? 1998년 설립된 ‘미르기계’에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다. 금속가공을 주업으로 하는 미르기계는 거래처 요청에 따라 부품가공, 시제품 제작, 시편 가공 등의 작업을 수행하는 금속가공 제조 전문업체다. 미르기계는 시제품 제작에 있어 단연 최고로 손꼽힌다. 같은 산업군의 다른 업체에서 마다한 제작물까지 척척 해내는 것이 그 이유다. 항공, 군용 부품, 자동차 부품까지 고난도의 기술이 필요한 제품의 시제품을 완성해 낸다. 높은 기술력 못지않게 제조 산업에 애정도 높은 기업이다. 미르기계 김강석 대표는 (사)전북소성가공협회·(사)전북뿌리산업연합회 회장직을 맡은 바 있으며, 기술인이자 기업인으로서 쌓아 온 30여 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소공인들의 공동 이익을 위해 앞장서 왔다. 기술 전수를 비롯한 경험 공유,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경쟁력 강화와 협업 활성화를 이끌어 가고 있다. 이러한 노력에서였을까? 미르기계는 2022년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에서 소상공인의 성공모델을 제시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상 수상의 영예를 안기도 했다.
현장 맞춤형 제품으로 편리하게
미르기계는 공정 개선과 품질 향상을 위해 자체 제작 제품도 개발했다. 만능 면취기와 공구 거치대가 그것. 특허 9종, 디자인등록 6종, 상표등록 2종 등 다수의 특허도 보유하고 있다. 만능 면취기는 가공한 금속 제품의 날카로운 모서리를 매끈하게 다듬어 주는 기계다. 공구 거치대는 가공용 공구 보관함이다. 경사 20°의 계단식 구조로 필요에 따라 단 구성과 수량을 조절해 제작한다.
여러 공구를 보다 효과적으로 보관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맞는 홀더를 만들고 경사를 줬다. 작업할 때 직관적으로 빼서 쓸 수 있으니 작업 시간이 줄어서 좋다는 반응이 주를 이룬다. 서랍을 과감히 없앤 것도 신의 한수. 서랍에 넣어 두고 잊어버려 물건을 다시 사는 일이 줄었다며 만족감을 표하는 이들도 많다고. 만능 면취기 역시 현장 반응이 뜨겁다. 특히 제조 공장이 밀집된 익산과 봉동 등에서 수요가 높다. 익산의 자동차 부품 제작회사 ㈜티앤지, 봉동의 타이어 금형 회사 대광기업, 세화정공이 그곳이다. 현장을 거침없이 누비던 미르기계는 이제 사무실 환경 개선에 나선다. 기능은 완벽하게, 디자인은 아름답게 제작한 가구로 사무실에 새바람을 일으킬 준비를 마쳤다.
김강석 대표가 추천하는 만능 거치대, 이 점이 좋습니다!!
Q 가장 큰 특징은 무엇인가요?
경사를 두고 책상을 없애 필요한 공구를 빠르게 꺼내 쓸 수 있다는 점입니다. 공구 특성에 맞춘 맞춤형 제작으로 현장의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Q 어떤 분들에게 추천하시나요?
가공품을 생산하는 각종 공장은 물론 공구를 사용하는 소규모 사업장에도 자신 있게 추천합니다.
Q 디자인 선택도 가능한가요?
물론입니다. 소비자의 필요에 따라 단 구성과 수량을 조절해 제작할 수 있습니다.
미르기계
주소 : 전주시 덕진구 여산로 88-22
문의 : 063-212-36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