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정책특집

2023 전주시민과 함께하는 동 순방

2023.04
우범기 전주시장이 전주시민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동 순방을 시작했다. 2월 16일부터 5월까지 약 4개월 동안 전주시 35개 동을 방문하여 시민에게 시정을 알리고 시민의 의견과 질문을 듣는다. 3월 9일까지 13개 동을 방문했고, 4월 11일 완산동을 시작으로 나머지 22개 동을 찾아간다.


image



image



덕진동 I  2월 16일 

첫 동 순방지인 덕진동. 단연 종합경기장에 대한 관심이 가장 컸다. 개발 방향과 지역 상권에 대한 질문이 나왔고 하가지구 주택과 로파크 건립에 관한 질문이 이어졌다. 


여의동 I  2월 17일 

국가탄소산업단지 조성과 관련한 이야기와 쪽구름도서관 리모델링과 휴관에 따른 대책을 마련해 달라는 요청이 있었다. 


송천1동 I  2월 17일 

에코시티 복합커뮤니티센터의 추진상황과 주민자치 프로그램 다양화에 대한 이야기가 오고 갔다.


평화1동 I  2월 20일

행정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추진 상황과 장승배기로 인도 정비 공사, 평화지하보도 운영 방안 등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팔복동 I  2월 22일 

국가탄소산업단지의 진입로 개설, 남양아파트 앞 도로 개설 등에 대해 주민의 관심이 컸다.


풍남동 I 2월 23일 

전주 관광의 중심인 한옥마을 규제 완화와 경관조명 설치 등을 통한 경제 활성화, 그리고 주민센터 신축 등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image


노송동 I  2월 23일

병무청 재개발 관련 규제 완화 요청과 주차장 및 주민센터 신축 등에 관한 이야기가 오고 갔다.


중앙동 I  2월 27일 

한옥마을과 가깝고 주요 상권이 몰려 있는 중앙동. 활성화를 위한 주차 문제 해결과 야간 경관에 대해 시민의 궁금증이 컸다. 


진북동 I  3월 3일 

진북동 치매마을과 관련하여 더 많은 관심이 필요하고, 진북동 하수관거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요청했다. 


금암1동 I  3월 3일 

동 주민센터 신축 건의가 있었고, 시외버스터미널의 현대화 사업이 가능한지에 대한 시민의 궁금증이 컸다.


동서학동 I  3월 7일 

대성동 공영주차장 관리와 환경 정비, 한벽당 앞 전주천 하천 둔치 정비 등의 요청이 있었다. 


서서학동 I  3월 7일 

흑석골 마을 개선에 대한 관심과 전통한지산업의 활성화, 서학동 예술마을 활성화 등에 대한 이야기가 오고 갔다. 


송천2동 I  3월 9일 

전미동 지역 침수 피해에 대한 주민의 걱정이 있었고, 백석저수지의 친환경 개발 추진에 대한 의견도 있었다.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