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기획 특집

배우는 기쁨, 함께하는 행복

제14회 전주평생학습한마당

2019.09


image


시민들 누구나 지혜와 경험을 나누고, 시민 모두 함께 누리는 평생학습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 가고 있는 도시, 전주시가 시민이 함께 즐기는 체험형 학습 축제인 제14회 평생학습한마당을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한국전통문화전당 야외마당에서 개최한다.
‘모든 이를 위한 평생학습’을 주제로 열리는 평생학습한마당에는 전주지역 평생학습기관과 단체 등 100여 개 단체가 참여, 그간 갈고닦은 배움의 결과물을 뽐낼 예정이다. 먼저, 8월 30일 저녁 7시 한국전통문화전당 야외무대에서 진행되는 개막식에서는 ‘Do(두) 댄스 무용단’의 퍼포먼스 공연이 펼쳐진다.
한 해 동안 알차게 익혀 온 학습의 과정을 이야기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프로그램도 행사 기간 내내 만날 수 있다. 평생학습 강사들이 배우고, 나누는 ‘평생학습 강사한마당’과 중・장년층의 인생 2막 준비 비법을 만날 수 있는 ‘50+ 플랫폼 한마당’이 진행된다. 평생학습기관・단체 홍보체험관과 평생학습 동아리 체험관, 평생학습 나눔 실천 홍보체험관에서는 누구나 쉽게 만들고,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 밖에도 성인 문해교육 학습자 한마당과 지역평생교육의 발전 방향을 논할 ‘전주시 평생학습 학술포럼’, 청소년 락 밴드의 꿈과 기를 발산할 ‘청소년 락 페스티벌’ 등 크고 작은 행사들이 열릴 예정이다.
여름의 끝자락과 가을의 시작, 그 사이에 열리는 평생학습한마당. 올해는 배움과 익히는 즐거움을 통해 가을을 더 뜻깊게 맞아 보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