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기획 특집

여름특집 l 여름, 전주의 빛깔-향교노랑×밤

더 뜨겁고 시원한 여름 축제가 온다

2022.08
오랜 기다림 끝에 일상 회복과 함께 여름을 기다리게 했던 전주의 여름 축제들이 돌아왔다. 내 안의 열정을 불태우게 할 ‘전주얼티밋뮤직페스티벌’, 전주만의 맛과 문화를 즐기는 ‘전주가맥축제’, 음악으로 치유하는 ‘여름밤 한옥정원콘서트’ 등 전주의 여름은 이렇게나 풍성하다. 기다림에 목마르게 한 오직 전주의 여름에만 펼쳐지는 축제들을 만나 보자.

image


한여름 전주를 흔들 음악 축제, 전주얼티밋뮤직페스티벌

나이 불문, 장르 불문 음악 마니아라면 누구나 손꼽아 기다렸던 축제, 전주얼티밋

뮤직페스티벌이 8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전주종합경기장에서 펼쳐진다. 3년 만에 돌아오는 축제인 만큼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하게 채워졌다. 먼저, YB, 자우림, 빅마마 등 대중이 열광하는 전설의 가수들부터 소란, 데이브레이크, 크래쉬, 로맨틱펀치, 소닉스톤즈, 디아블로, 해머링, 메써드 등 각기 다른 매력을 뽐내는 출연진으로 우리를 설레게 한다.

축제 첫날에는 어깨를 들썩이게 할 대중가요(K-pop)와 전자음악(EDM) 무대가, 둘째 날에는 파워 넘치는 록, 하드록, 인디밴드의 무대가, 마지막 날에는 축제의 마무리를 감성적으로 장식할 어쿠스틱 무대가 준비되어 있다. 그뿐만 아니라 객리단길 클럽 일대에서 블루스, 재즈, 포크, 헤비메탈 등 마니아를 위한 장르 공연이 열린다. 축제도 식후경, 푸드코트와 음료를 마실 수 있는 코너도 마련했다. 성인 인증 팔찌를 발급받은 사람들은 시원한 맥주 한잔도 곁들일 수 있다. 여름 축제답게 미니 풀과 워터터널, 샤워장이 준비될 예정이니 열정적으로 축제에 빠져들 준비만 마치면 된다.

일시|8. 26.(금)~8. 28.(일)   

장소|전주종합경기장(전주시 덕진구 기린대로 451)

문의|전주얼티밋뮤직페스티벌 사무국(063-220-8221)


image


가맥의 매력에 푹 빠져 보자, 전주가맥축제 

맥주 덕후들 모여라! 톡 쏘는 시원함과 다양한 맛으로 무장한 전주가맥축제가 8월 11일부터 13일까지 전주종합경기장에서 열린다. 당일 생산한 신선한 맥주를 마실 수 있는 것은 물론, 안주파들도 두 손 들고 환영할 메뉴가 펼쳐진다. 연탄불에 직접 구워 씹을수록 고소한 황태포, 두툼하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계란말이 등 입맛 돋우는 맛깔난 안주가 가득하다. 

술자리에 가무가 빠질 수 있나. 화려한 드론쇼를 비롯해 인기 가수들의 공연이 열리는 가맥 콘서트, 가맥 EDM 클럽 파티, 지역 공연 분야 사회적기업 네 개 팀의 공연까지 준비되어 있다.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맥주 좀 맛있게 만들어 마실 줄 아는 사람이라면 모여라, 자신만의 소맥 제조 비법을 뽐낼 수 있는 소맥 위드 스타 프로그램과 맥주병 뚜껑 따기의 달인 등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그동안의 스트레스는 날려 버리고 어른들의 축제를 제대로 즐겨 보자. 단, 성인들의 축제인 만큼 철저한 사전 인증을 거쳐야 행사장에 입장이 가능하다.

일시|8. 11.(목)~8. 13.(토) 18:00~24:00 

장소|전주종합경기장 야구장(전주시 덕진구 기린대로 451)

문의|전주가맥축제추진위원회 사무국(070-8870-6870)


image


정원에서 즐기는 여름밤 하모니, 여름밤 한옥정원콘서트

소리의 고장 전주는 공연도 특색 있는 장소에서 열린다. ‘한옥의 별’ 인증을 받은 아름다운 마당을 품은 고즈넉한 한옥에서 열리는 공연이라니. 지난 6월부터 시작한 이번 콘서트는 8월 31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만날 수 있다. 여름 휴가를 전주에서 보내고 있는 여행객이나 한옥마을로 산책 나온 시민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기쁜 소식이다. 이번 콘서트에는 싱어송라이터 김은총, 이상욱 밴드, 문화포럼 나니레, 이희정 밴드 등 실력파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한다. 전통민요와 퓨전 국악, 국악 트로트, 국악가요, 판소리 등 전통음악에 현대적 감각을 입힌 음악으로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 콘서트만의 또 하나의 매력. 객석과 무대가 가까워 더 생생하게 호흡할 수 있는 것이 포인트다. 콘서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전주한옥마을 대표 누리집(hanok.jeonju.go.kr)과 블로그, 인스타 등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감미로운 음악과 함께 한옥마을에서 하루 더 머물러 보는 건 어떨까?

일시|6. 25.(토)~8. 27.(토) 매주 토요일   

장소|풍남헌, 우전재, 모란 외 한옥의 별 인증 업소

문의|전주시 한옥마을지원과(063-281-51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