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기획 특집 

우리가 사랑한 그림

전주국제그림책도서전

2023.05
언어를 뛰어넘는 그림의 마력, 무한한 상상력과 동심의 세계를 만나는 전주국제그림책도서전이 두 번째 문을 연다.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를 만날 수 있는 전국 유일의 그림책 축제 속으로 성큼 빠져 보자.
5.12.금~6.4.일 | 전주팔복예술공장·전주도서관일원, 전주동네책방 세곳 (jipf.jeonju.go.kr)

image


전주가 펼쳐 놓은 그림책 세상

최근 그림책을 찾는 성인 독자들이 많아지고, 한국 그림책 작가들의 해외 수상 소식이 들려오면서 그림책에 대한 관심과 경쟁력도 점점 커지고 있다. 그래서 책 문화도시 전주가 야심차게 기획한 축제가 바로 지난해 첫 문을 연 전주국제그림책도서전이다. 해외 작가와 일반 독자가 그림으로 만나는 축제는 전주국제그림책도서전이 전국에서 유일한데, 올해도 지난해에 이어 이색적인 체험과 프로그램으로 그림책 독자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세계적인 국내외 작가 3인의 ‘원화 전시’

이번 행사에서 가장 주목할 프로그램은 ‘국내외 그림책 원화 전시’로 작가들의 원화 90여 점을 직접 볼 수 있는 전시이다. 참여 작가는 이수지 작가(한국)와 한국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막스 뒤코스 작가(프랑스), 이시카와 에리코 작가(일본) 3인이다. 이수지 작가는 지난해 한국인 최초로 아동문학계의 노벨상이라 할 수 있는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을 수상했고, 그림책의 새로운 가능성과 확장성을 보여준 작가로 평가받는다. 전시와 함께 3명의 작가가 강연도 할 예정인데, 막스 뒤코스 작가와 이시카와 에리코 작가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독자들과 만나는 자리이다. 그 밖에도 세계 그림책 도서전, 북콘서트, 작가가 그림책으로 공연을 펼치는 1인 극장, 신인 작가와 아이들이 그림책을 만들어 보는 워크숍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펼쳐지니 기대해 보자.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