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와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인공지능(AI) 분야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오는 4월 29일까지 ‘인공지능(AI) 미래인재 양성과정’ 1기 교육생 40명을 모집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ICT 이노베이션 스퀘어 조성사업’의 하나로 추진되는 이번 교육은 5월 3일부터 6월 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 교육은 IT(정보통신)분야 전공자뿐만 아니라 비전공자들까지도 AI분야로 취업 영역을 확장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누구나 쉽게 AI를 이해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하였다.
교육에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디지털 전환), 빅데이터 기술의 이해, 인공지능을 위한 기초 통계의 이해, 인공지능 프로그래밍 기술 활용 사례(머신러닝과 딥러닝), 파이썬 프로그래밍, 인공지능 필수 라이브러리,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이해 등의 과정을 무료로 배울 수 있다. 우수 수료생에게는 방학 기간 ㈜한컴그룹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도 제공된다. 전북권 내 대학생과 취업 예정자, 예비 창업자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교육관리시스템(jedu.jica.or.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시는 지난해 지역 ICT 이노베이션 스퀘어 조성사업의 권역 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글로벌 미래인재 양성’ 프로그램도 별도로 추진할 예정이다. 오는 4월 27일 로봇공학의 세계적인 권위자인 데니스 홍 등이 진행하는 글로벌 AI 특강을 시작으로, NVIDIA사의 글로벌 자격증 과정, 글로벌 석학 AI 고급과정 등이 마련됐다.
문의 |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063-281-4178), (주)한컴아카데미(031-622-6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