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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 원도심 일대, 세계 지역화(글로컬) 명품 상권으로 재창조
관리자 | 2024-06-21

- 시, 중소벤처기업부의 ‘글로컬 상권 창출팀’ 공모 선정·5년간 최대 55억 원 지원 예정

- 원도심 상권과 로컬 문화콘텐츠의 연결·융합 통해 ‘케이(K)-라이프스타일’ 세계 지역화(글로컬) 테마 상권으로 조성


전주시가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정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전주 원도심 일대를 세계 지역화(글로컬) 명품 상권으로 키울 수 있게 됐다. 시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한 ‘2024년 글로컬 상권 창출팀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 가치 창출가(로컬 크리에이터)가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연결해 국내외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세계 지역화(글로컬) 상권’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세계 지역화(글로컬) 상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신설된 공모사업이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이번 공모를 통해 로컬 콘텐츠 중심의 상권을 조성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세계 지역화(글로컬) 상권 창출팀’ 3곳과 ‘로컬브랜드 상권 창출팀’ 5곳을 선발했다.


시는 ‘세계 지역화(글로컬) 상권 창출팀’에 선정돼 전라감영을 중심으로 형성된 웨리단길과 객리단길, 영화의거리 등 원도심 상권을 로컬 문화콘텐츠의 연결과 융합을 통해 ‘케이(K)-라이프스타일 세계 지역화(글로컬) 테마 상권’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향후 5년간 최대 55억 원을 지원받을 예정으로, 대표기업인 ㈜크립톤을 중심으로 지역 가치 창출가(로컬 크리에이터), 지역 소상공인, 지역주민 등과 협력해 국내외 관계 인구를 끌어들이는 명품 상권으로 만들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게 된다.


한병삼 전주시 경제산업국장은 “전주시가 보유한 전주한옥마을과 한복, 음식, 공예, 소리 등 전통문화, 전주국제영화제와 전주세계소리축제 등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기반으로 영역 간 연결과 융합, 창조와 혁신을 통해 세계 지역화(글로컬) 테마 상권으로 조성할 것”이라며 “이 사업을 통해 지역상권 활성화를 도모하는 것뿐 아니라, 향후 세계 지역화(글로컬) 상권 및 로컬 기반 콘텐츠 산업 기반도 구축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전주시청 민생경제과(063-281-50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