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전주시, ‘재능 나눔’ 자원봉사자 양성 나서
관리자 | 2023-09-25

(사)전주시자원봉사센터, 12일 ‘2023년 하반기 자원봉사 특화교육’ 과목별 개강식 개최

이·미용과 서금요법, 귀반사건강학, 엄지건강법의 총 4개 과목 15회차에 걸쳐 교육 진행


전주시가 재능과 경험을 키워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할 재능 나눔 봉사자 양성에 나섰다. 사단법인 전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이천)는 12일 전문재능 봉사자 양성을 위한 ‘2023년 하반기 자원봉사 특화교육’ 과목별 개강식을 가졌다. 


오는 11월 초까지 총 15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서암봉을 사용해 손에 압박과 자극을 주는 ‘서금요법’ △귀 상응 부위에 기통석을 사용해 증상을 예방하는 ‘귀반사건강학’ △헤어컷트를 배우는 ‘이·미용’ △신체의 기능을 조절하고 바이오볼을 사용해 질병을 예방하는 ‘엄지건강법’의 총 4개 과목으로 진행된다.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봉사활동 현장 실습을 시작으로 향후 사회복지시설과 전주시 각종 문화행사 등에서 전문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등 재능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영역에서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게 된다.


최이천 사단법인 전주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재능 나눔을 실천하고 자원봉사자간 상호 교류의 기회를 제공해 지속적인 자원봉사 동기부여는 물론, 자원봉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003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2차례에 걸쳐 무료로 자원봉사 특화교육을 진행, 매년 200여 명의 재능나눔 봉사자를 양성해왔다.


문의 : 전주시 자원봉사센터 (063-280-4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