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고향사랑기부제 고액기부행렬 이어져
관리자 | 2023-06-27

- ㈜ 렉스젠 안순현 대표, 26일 전주 발전 응원하며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 기부


전주 발전을 응원하는 고향사랑기부제 고액 기부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전주시는 26일 안순현 ㈜렉스젠 대표가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렉스젠은 지능형 영상분석 시스템 관련 원천기술을 개발하고, 이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교차로 시스템을 개발한 강소기업이다.


이 자리에서 안 대표는 “학창 시절을 전주에서 보내 언제나 마음에 전주가 있었고, 역사와 전통이 흐르는 전주가 소중한 가치를 보존·계승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전주 발전에 도움이 되는 일이 있으면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고향사랑기부제는 현 주소지를 제외한 다른 지방자치단체에 기부금을 납부하면 10만 원까지 전액 세액공제, 10만 원 초과분에 대해 16.5%의 세액공제와 함께 기부금의 30% 이내의 답례품을 기부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제도다. 모인 기금은 주민의 복리를 증진할 수 있는 사업에 쓰이게 되며, 참여는 온라인 ‘고향사랑 e음 시스템(www.ilovegohyang.go.kr)’을 이용하거나, NH농협은행을 방문해 기탁서를 작성한 후 기부하면 된다. 올해 1월 1일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된 이후 전주 발전을 응원하는 익명의 기부자와 남원시 소상공인연합회 등 각계각층에서 전주를 응원하는 통 큰 기부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전주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해 주신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보내주신 마음이 헛되지 않도록 전주시의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전주시 자치행정과(063-281-2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