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건지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 마련
관리자 | 2023-06-22

- 건지도서관, 오는 26일 최지혜 그림책 작가 초청해 문화가 있는 날 저자초청강연 운영

- ‘바람숲 도서관: 그림책, 마음을 다독이다’ 주제로 작가와 그림책 소개하고, 그림책 이야기 진행


전주시립 건지도서관은 오는 26일 오전 10시 30분, 도서관 1층 강의실에서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한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문화가 있는 날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이 포함된 주간에 자유롭게 문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정된 날이다. 이날 프로그램에는 그림책 ‘바람숲 도서관’을 지은 최지혜 그림책 작가가 초청돼 ‘바람숲 도서관: 그림책, 마음을 다독이다’를 주제로 저자초청 특강을 진행한다.


최 작가는 이날 참여한 시민들에게 바람숲 도서관 등 그림책이 만들어지기까지의 이야기와 작가의 여러 작품에 대해 들을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지혜 작가는 현재 인천 바람숲그림책도서관장을 맡고 있으며 그림책 작가, 번역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대표 저서로는 △바람숲 도서관 △도서관 할아버지 △바느질 수녀님, △도서관 고양이 등이 있다. 건지도서관의 강연 프로그램은 도서관 1층 강의실에서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매 강연 프로그램 운영 3주 전부터 전주시립도서관 누리집(www.jeonju.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자료실 방문 또는 전화로도 접수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063-281-6602)로 문의하면 된다. 


김병수 전주시 도서관본부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전주시민이 그림책 작가의 삶과 책을 만나 위로받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시민들이 도서관에서 의미 있는 가치를 발견할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 기획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전주시 도서관운영과(063-281-6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