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 오는 24일까지 12세 이상 전주시민 대상 도서관 시민 홍보단 모집·총 10명 모집 예정
- 작년에 이어 올해도 SNS 및 유튜브를 통해 전주시 도서관을 알리는 홍보단 운영
전주시가 계묘년 새해에도 SNS와 유튜브를 통해 이웃들에게 도서관을 알리는 시민 홍보단을 운영한다. 시는 SNS 채널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홍보를 강화하고, 시민들의 도서관 운영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운영해온 ‘도서관 시민 홍보단’에 참여할 12세 이상 시민 10명을 오는 24일까지 전자우편(sylib610@korea.kr)을 통해 모집한다.
도서관 시민 홍보단은 크게 SNS 분야와 유튜브 분야로 나뉘어 운영되며, 시는 분야별로 청소년 1명을 포함한 5명씩 모집할 계획이다.
SNS 분야는 블로그를 필수로 포함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SNS 채널 3개 이상의 계정을 운영하면서 매월 2회 이상 도서관 관련 게시글 작성이 가능하면 응모할 수 있다.
유튜브 분야의 경우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매월 1회 이상 도서관 관련 영상을 촬영 및 편집·제작해 업로드가 가능해야 한다.
시민 홍보단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SNS 또는 유튜브를 통해 전주시 도서관을 홍보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시민 홍보단에게는 매월 활동 조건 충족 여부에 따라 활동 수당도 지급될 예정이다. 시는 다음 달 중 위촉식을 진행하고, 원활한 활동을 위해 세부 일정과 활동 방법을 안내하고, 강사 초청 강연 등을 포함한 워크숍도 진행할 계획이다.
김병수 전주시 도서관본부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도서관 시민 홍보단을 통해 전주시의 도서관 사업을 알리고, 시민과 소통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전주시 도서관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서관 시민 홍보단에 대한 자세한 자격요건 및 심사기준은 전주시 누리집(www.jeonju.go.kr) 고시·공고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63-230-1862)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 전주시 도서관운영과(063-230-18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