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전주교육을 하나로!! 야호교육통합지원센터 ‘전주교육포털’ 본격 운영
조은정 | 2023-01-26

- 1월 18일부터 본격 운영, 지난달 16일부터 시범운영을 통한 다양한 의견 수렴 반영
- 다양한 교육자원과 교육정보를 제공하여 누구나 쉽게 활용 가능한 플랫폼 구성


전주시 야호교육통합지원센터(센터장 안성균)가 지역교육 프로그램과 인프라 등을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전주교육포털(jjedu.or.kr)’을 1월 18일부터 운영한다.
전주교육포털은 전주시 아동·청소년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해 전주시와 전주교육지원청이 함께 학교와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연결하고 다양한 주체들의 소통을 위해 마련한 온라인 교육정보제공 플랫폼이다. 이곳에는 교육주체별 프로그램 안내 및 신청을 비롯한 센터소개, 정보마당, 소통마당, 대관신청, 공지사항 등 6가지 항목이 담겼다.


센터는 전주지역에 산재한 다양한 교육자원을 통합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전주시의 교육 관련 정보와 자료를 교사·학생·학부모·마을교육활동가 등 전주시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전주교육포털은 인터넷 검색 사이트에서 ‘야호교육통합지원센터’ 또는 ‘전주교육포털’을 검색하거나 주소창에 직접 입력하면 접속할 수 있다.
센터는 교사, 마을교육활동가, 청소년, 학부모 등 이용자별 포털 이용 방법이 담긴 사용자별 맞춤 영상을 제작하고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안성균 센터장은 “야호교육통합지원센터에서는 전주지역 교육기관들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중간에서 플랫폼 역할을 담당할 것이며, 전주시의 지역 교육력 향상을 적극 지원해 아동․청소년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아동․청소년들이 창의적인 꿈을 키울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야호교육통합지원센터는 지역사회와 학교, 시민사회단체, 교육의 주체인 청소년이 통합적으로 전주교육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 공유하기 위해 전주시와 전주교육지원청, 지역사회가 연대해 설립한 전주지역 최초의 교육통합 중간지원조직으로, 2023년에도 △전주교육 거버넌스 운영 등 전주교육 플랫폼 구축 △전주 교육을 연구하고 지원하는 전주다움 교육 △마을교육공동체 및 마을학교를 위한 마을교육지원 등을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과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문의 : 전주시 청년정책과 야호교육통합지원센터(070-4465-1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