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전주 오거리·객리단길 공영주차장 재개방
조은정 | 2022-11-07

- 시, 안전한 주차환경 조성 위한 오거리 공영주차장 시설개선 마치고 7일 재개장 예정

- 객리단길 노상주차장도 재개방·객리단길 등 인근 상권 이용자들의 주차불편 해소


 객리단길 등 전주 도심 상권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주차불편이 줄어들게 됐다. 전주시는 전주 영화의거리 인근 오거리 공영주차장과 옛 옥토주차장 인근에 마련된 객리단길 노상주차장에 대한 시설개선공사를 완료하고 7일부터 재개방한다.


오거리 공영주차장은 지난 2003년 준공된 183면의 철골구조 주차타워로, 그간 바닥 철판 부식과 바닥 처짐 등 시설 노후화로 인한 이용객의 불편이 제기돼 왔다. 이에 시는 오거리 공영주차장 이용객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주차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2021년 국토부 주차환경개선사업에 지원했으며, 국비 등 예산 6억 원을 투입해 지난 8월 말부터 주차장을 전면 통제하고 시설을 개선해왔다. 이 사업을 통해 오거리 공영주차장의 바닥 철판이 보강되고 균열 보수공사가 이뤄졌다. 또, 부식제거·화장실 리모델링·누수예방을 위한 도장공사 등도 함께 실시됐다. 이와 함께 시는 객리단길 노상주차장(48면)도 객사길 보행환경 개선공사가 마무리됨에 따라 오거리 공영주차장과 함께 7일 시민들에게 재개방키로 결정했다.


이강준 전주시 대중교통본부장은 “그동안 공영주차장 공사로 인해 불편을 겪었을 전주시민과 인근 상인들께 다시 한번 양해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두 곳의 주차장을 효율적으로 운영해 이용객들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더 쾌적한 주차환경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전주시 교통안전과(063-281-2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