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개성 넘치는 ‘전주 미:친 축제’ 첫선
조은정 | 2022-10-27

- 10월 25일 첫 공연 시작으로 10월 29일까지 전주의 맛과 아름다움 즐길 수 있는 시간 이어질 예정


전주의 맛(味)과 아름다움(美)을 만끽할 수 있는 ‘전주 미:친 축제’가 많은 시민과 관광객의 참여 속에 마침내 베일을 벗었다. ‘미리 만나는 전주 미:친 축제’의 첫날 축제가 지난 25일 한국전통문화전당 일원에서 열렸다.


이번 축제는 시가 내년부터 전주의 개성 넘치는 축제들을 결합한 ‘전주 미:친 축제’를 새로운 형태의 대중적인 축제로 육성하기에 앞서 기획한 것이다.
축제 첫날에는 지역에서 활동 중인 밴드 노야, 니어모어니어, 스타피쉬를 비롯해 대한민국 대표 밴드인 로맨틱펀치의 공연이 펼쳐졌다. 또한, 현장을 찾은 관객들은 전주 경원동의 대표 맛거리 중 하나인 가맥(가게맥주)의 안주와 생맥주를 즐기며 축제를 즐겼다.
이번 ‘전주 미:친 축제’에는 축제를 즐기는 시민과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편의도 제공됐다. 추워진 날씨를 대비해 무료 담요를 대여하고 핫팩을 제공하며, 전통갓·가체·야광 머리띠도 무료로 빌릴 수 있다. 특히 2,000원에 판매되는 생맥주는 텀블러 등을 지참, 한복 착용 시 50%를 할인해 환경지킴이와 문화지킴이 인세티브도 제공된다.


축제 두번째 날인 26일에는 지역 밴드 적란운, 노야, 스타피쉬와 국내 대표 밴드 부활의 공연이 펼쳐지고, 27일부터 29일까지는 ‘DJ 한복 파티’를 주제로 육중완 밴드, 산이, 쿠기의 공연과 디제잉 공연, 지역 로컬팀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이 예정돼 있다. 시는 올해 ‘전주 미:친 축제’를 운영 성과를 기반으로 내년부터 시행될 본 축제의 방향성 등을 확립한다는 구상이다.


김성군 전주시 관광산업과장은 “전주 미:친 축제는 내년 시행될 전주 대표 축제 육성을 위한 사전개최 형태로 올해 성과를 면밀히 분석해 전주의 맛과 멋을 만날 수 있는 대표 축제로 개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전주시 관광산업과(063-281-25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