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전주세계문화주간 ‘이탈리아 문화주간’
조은정 | 2022-09-08

전주세계문화주간 ‘이탈리아 문화주간’
Ciao, Jeonju! 챠오 전주


가장 한국적인 도시 전주에서 만나는 세계문화는 어떤 느낌일까? 궁금증을 해소하고 싶다면 2022 전주세계문화주간을 찾아라. 코로나19의 터널을 지나 3년 만에 돌아온 전주세계문화주간에서 평소 쉽게 접하지 못하는 이탈리아 문화를 즐기고, 다채로운 체험에도 참여해 보자.
올해 만나볼 나라는 유럽 문명의 중심지라 불리는 이탈리아. 여유와 낭만이 넘치는 이탈리아를 만나는 ‘Ciao, Jeonju! 챠오 전주’가 9월 23일부터 29일까지 전주한옥마을과 에코시티 세병공원을 비롯한 전주 곳곳에서 열린다.
9월 23일 오후 5시 전주향교에서 열리는 개막식은 이탈리아 출신 유명 방송인인 알베르토 몬디가 사회를 맡아 행사 분위기를 돋운다. 파가니니, 칸초네, 재즈 등 낭만적인 음악 공연이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이튿날부터 본격적으로 이탈리아 문화체험 시간이 마련된다. 먼저 9월 24일 에코시티 세병공원에서 ‘이탈리안 데이’가 진행된다. 체험 부스에서는 한지를 활용한 매듭 팔지 만들기와 컬러링 체험도 진행되고, 이탈리아 와인뿐만 아니라 일리 커피 도 맛볼 수 있다. 같은 날 한옥마을 오목대전통정원에서는 이탈리아 마임 공연, 이탈리아 가곡을 만나는 ‘이탈리아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에서는 9월 24일부터 9월 28일까지 이탈리아 영화를 상영하는 ‘이탈리아 영화 페스티벌’이 진행된다. 알레시아스 카르소 감독의 영화 <이탈로>, 비토리오 데 시카 감독의 영화 <이탈리아식 결혼> 등을 관람할 수 있다. 에스프레소 원조국답게 커피 대회도 열린다. 커피에 일가견 있다고 자부한다면 한옥마을 오목대전통정원에서 열리는 ‘에스프레소 베리에이션 대회’에 참여해 보라.

다채로운 이탈리아 음식을 만들고 맛볼 수 있는 ‘이탈리아 쿠킹클래스’는 전주푸드직매장 효천점 2층 전주푸드 마을부엌에서 진행된다. 9월 24일부터 덕진공원 내 연화정도서관에서는 이탈리아 문학작품을 선보이고, 이탈리아 대표 작가 단테와 움베르토에코 문학작품을 소개하는 북 콘서트도 준비했다. ‘땅만 파면 유적, 아무 데나 가도 유적지’라는 문화의 나라, 이탈리아. 전주세계문화주간에서 다채롭고 매력적인 이탈리아 문화의 정수를 만끽해보자.
 장소 l 전주한옥마을 등 전주시 일원  
 문의 l 전주시관광거점도시추진단(063-281- 2667)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