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호별보기

전주 음식

요즘 대세 전주 비건 맛집

2021.05
요즘 대세는 그야말로 안전한 여행, 안전한 먹거리다. 건강에 관심이 커지면서 비건(Vegan, 완전한 채식주의자) 인구도, 채식 전문점들도 늘어나고 있다. 맛의 도시 전주에도 비건 전문점들이 속속 생겨나 인기를 끌고 있다, 채식은 맛없다는 편견을 깬 전주가 품은 ‘비건 아지트’를 찾아 맛있는 여행을 떠나보자.

image


속까지 편한 디저트로 소문난 집

비건 카페 <채식주의자의 무화과>
원래 빵집을 운영하던 주인장이 건강 때문에 채식을 권유받게 되면서 비건 전문 카페를 시작하게 됐다. 당과 기름을 최소화해 담백한 맛을 유지하고 검은깨와 콩, 팥, 쑥 등 철저하게 국내산 재료를 고집하면서 고소함과 농축된 깊은 맛을 살려 쿠키와 마들렌, 스콘 등을 굽는다. 그중에서도 쌀 파운드에 라즈베리와 블루베리, 현미 크럼블을 더한 베리베리 크럼블 케이크와 국산 쑥이 들어가 향이 진한 쑥라떼는 주인장의 추천메뉴! 유기농 파스타 면과 소스, 천연발효 사과식초 등 원료부터 건강한 식품들도 함께 구매할 수 있어 일석이조다.
운영 시간 l 12시∼21시(월, 화 휴무)
주소 l 전주시 완산구 선너머로 36
문의 l 063-229-8254


image


이것이 진짜 비건 케이크!

비건 빵집 <라 므아르>
문을 열고 들어서면 복고풍 감성이 물씬 풍기는 실내장식이 인상적인 라 므아르. 문을 연 지 2년 남짓이지만 이미 단골들이 넘쳐나는 비건 빵집이다. ‘이런 게 비건 케이크구나’ 느낄 수 있도록 재료 공수부터 맛 내기까지 최선을 다하는 게 주인장의 철학이다. 깔끔하면서도 묵직하고 풍미는 덜하지만 질리지 않는 맛을 내는 게 비결. 봄에는 쑥과 검정깨가 들어간 메뉴가 제격! 인절미쑥팥크림케이크, 몽실한임자씨, 블랙바닐라, 베리얼그레이 등 그날그날 메뉴가 달라지니 인스타그램을 통해 꼭 확인하자.
운영 시간 l 12시~디저트 소진 시까지(월, 화 휴무)
주소 l 전주시 덕진구 권삼득로 223-1번지
인스타그램 l cafe_la_moire


image


쌀 식빵과 디톡스 주스의 찰떡궁합
비건 브런치 <더 비거닝>

‘강스키친’으로 입소문이 자자한 곳인데, 더 비거닝이란 간판으로 새롭게 오픈했다. 전 주인의 손맛을 그대로 이어받아 이름만 바뀐 것뿐, 달라진 건 없다. 국산 콩으로 만든 햄과 신선한 채소, 수제 소스로 맛을 낸 8가지 샌드위치와 버거가 이곳의 메인 메뉴. 현미와 흑미, 홍국 등 각종 쌀로 만든 빵과 제과류도 서른 가지나 되는데, 특히 쫄깃함과 부드러움의 끝판왕, 쌀식빵은 마성의 맛을 자랑한다. 직접 갈아 만든 디톡스 주스까지 한 끼 밥상으로도 손색이 없다. 오전에 와야 원하는 메뉴를 살 수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으니 서두르시길!
운영 시간 l 11시 30분∼ 18시(일, 월 휴무)
주소 l 전주시 완산구 솟대1길 63
문의 l 063-226-8627


image


비건 짜장면에서 탕수육까지
중화요리 <진미반점>

비건 중화요리는 그야말로 아는 사람만 아는 별미! 특히 죽순, 표고, 양송이, 연근 등이 들어가는 채식 짜장면은 전국 각지 손님들이 먼저 알아주는 일미 중의 일미로 꼽힌다. 양장피, 팔보채, 탕수육 등 소스부터 마지막 고명까지 완전한 채식으로 선보이는 각종 코스 요리도 즐길 수 있다.
운영시간 l 10시 30분∼21시(추석, 설 휴무)
주소 l 전주시 완산구 전라감영3길 12-3
문의 l 063-284-4218


image


손님 대접에 안성맞춤
채식 밥상 <감로헌>

약선한식 전문점 감로헌이 빠지면 섭섭하다. 이곳에 가면 산에서, 들에서 파릇파릇 올라오는 각종 재료의 무한변신을 만날 수 있다. 제철 재료들로 꾸려진 형형색색 밑반찬에 약선표고탕수, 약선유산슬, 콩단백불고기 등이 추가되는 코스메뉴로 한 상 거나하게 대접받는 기분이다. 저염·저온 발효 소금으로 맛 내기가 비결. 건강하고 정갈한 한 상으로 손님 대접을 하고 싶다면 감로헌이 제격이다.
운영 시간 l 12시∼21시(일요일 휴무)
주소 l 전주시 덕진구 권삼득로 247
문의 l 063-275-8811


image


채식 100가지를 맛보세요
채식 뷔페 <풀꽃세상>

전주의 대표 채식 뷔페 전문점이자 유네스코 음식창의업소이다. 메뉴만 100여 가지, 비건과 락토오버, 페스코와 세미 등 채식 단계별로 구역을 구분해 걸맞은 음식들을 선보인다. 특히 떠먹는 채소 파스타 쿠스쿠스와 부드러움이 일품인 카스테라는 주인장이 첫손에 꼽는 추천메뉴. 식사를 마치고 우뚝 솟은 나무들이 어우러진 앞마당을 거닐다 보면 마음 건강까지 챙기게 되는 힐링명소이다.
운영 시간 l 평일 11시∼15시, 17시 30분∼21시, 주말 11시∼21시(추석, 설 휴무)
주소 l 전주시 완산구 우림로 1036-13
문의 l 063-221-4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