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기획 특집

그래도, 가을

2021.09

image


우리의 일상을 뜨겁게 달궜던 여름이 지나가고, 선선한 바람이 살갗을 스치는 가을이 찾아왔다. 1년 하고도 7개월, 여전히 코로나19에서 힘들고 자유롭지 못한 나날이지만, 방학을 끝내고 학교로 향하는 아이들, 꿀맛 같은 휴가를 끝내고 일터에 복귀한 사람들, 새로운 하반기를 준비하는 사람들은 분주하게 저마다 가을 마중을 나섰다. 


가을을 맞은 전라감영은 체험과 공연으로 풍성하게 채워진다. 아이들이 전라감영의 역사를 쉽고 재밌게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한 체험이 한가득이다. 뚜벅뚜벅 걸으며 만나는 전라감영 구석구석 테마기행에서부터 <전라감사와 함께하는 전주 8경 유람 공연> 등 사회적 거리 두기와 방역수칙을 지키며 진행되고 있다.


책이 삶이 되는 도시답게 전주 곳곳에서는 시민들의 독서 모임도 꾸준히 열리고 있어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만끽하고 있다. 침체된 동문예술거리를 살리기 위해 열 명의 상인과 열 명의 예술인, 전주시가 손을 맞잡은 '우리 가게 예술 수장고' 프로젝트도 전주의 가을을 예술로 물들이고 있다.


머지않아 찾아오는 추석을 맞아 신중앙시장과 모래내시장 등 전통시장에서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장을 볼 수 있도록 모바일 앱을 운영한다. 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도 온라인 쇼핑몰 '전주푸드마켓'을 재단장해 다가오는 추석 용품을 안전하게 장만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 가고 있다.


가을이 조금씩 영글어 가는 9월, 코로나19라는 엄중한 상황속에서 지킬 것은 지키며 열심히 오늘을 살아가고 있는 전주시민과 전주의 가을 풍경을 들여다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