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기획 특집

숲에서 여름과 놀다!

2019.08

image


시인 윌리엄 블레이크는 “한 톨의 흙에서 세상을 보고 한 송이 들꽃에서 천국을 보리라.” 하고 노래했습니다. 작디작은 흙 알갱이와 들꽃 한 포기에도 세상과 우주의 신비가 담겨 있다는 크고 깊은 뜻이겠지요. 또 ‘한 톨의 흙과 한 송이의 들꽃만 있어도 세상은 천국이 될 수 있다’로 읽을 수도 있습니다. 생명이 터를 잡은 곳에 다른 생명이 살을 붙이고 살아갑니다. 그러니 흙과 꽃과 수풀로 우거진 숲에는 얼마나 많은 생명이 깃들어 저마다의 목소리로 노래하고 있을까요.
봄이면 꽃 잔치가 열리는 완산칠봉, 편백으로 울울한 건지산 등 전주는 산으로 둘러싸인 도시입니다. 그래서 전주에서는 건물로 빽빽한 도심에서 10분 정도만 차를 타고 달리면 산과 숲을 만날 수 있지요. 마음속까지 초록으로 물들이는 방법을 <전주다움> 여름 특집호에서 소개합니다.
후백제 역사를 마주하고, 전주의 구도심을 걸어 보는 ‘천년전주 마실길’, 전주의 명산 모악산과 농촌 마을을 만나는 ‘모악산 마실길’을 미리 걸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책과 영화를 음미할 수 있는 ‘건지산숲속도서관’과 숲속 음악회를 여는 ‘오송제 사람들’도 푸른 바람을 불러들일 겁니다. 숲에서 진행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숲을 다룬 다양한 책들로 이번 <전주다움>이 풍성해졌습니다.
싱싱한 열매로 가득한 전주의 여름 숲을 당신께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