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전통시장 장보기 이젠 집에서 모바일로”
조은정 | 2021-07-20

전통시장에 직접 가지 않고도 신선한 농·수산물과 먹거리들을 주문 후 2시간 이내에 집에서 편하게 받아볼 수 있게 됐다.


전주시는 7월 19일부터 온라인 쇼핑 배달 앱인 ‘장바요-시장을 담다’를 활용해 신중앙시장 온라인 장보기 배송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 이 사업은 올해 중소벤처기업부의 온라인 진출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추진되는 것으로, 신중앙시장 상인회는 서비스 도입을 위해 지난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전통시장 배달 앱 서비스 수행기관 중 한 곳인 ㈜쇼핑바스켓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시민들은 스마트폰에 ‘장바요-시장을 담다’ 앱을 설치한 뒤 ‘전주신중앙시장’을 입력해 들어가 상품을 주문할 수 있다. 현재 정육, 생선, 반찬류, 채소 등 농산물, 의류 등 40개 점포가 입점해 있으며, 참여 점포는 지속해서 늘어날 예정이다. 상품 배송은 오후 5시 전 주문 건만 당일 2시간 이내에 배달되며, 일부 지역을 제외한 전주 전역에 배달(유료)할 수 있다. 다음 달 14일까지는 오픈 이벤트로 3,000원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반봉현 신중앙시장 상인회장은 “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가 늘어 전통시장 매출이 감소하는 상황에서 배달 앱 도입이 전통시장의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전했다.


시는 올해 중소벤처기업부의 문화관광형 특성화시장 육성화 사업에 선정된 모래내시장에도 ‘놀장(놀러와요 시장)’을 활용한 근거리 배송 서비스를 도입할 방침이다.


김태훈 전주시 일자리청년정책과장은 “전통시장 온라인 장보기 사업이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코로나19로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는 소비 추세에 대응하기 위한 전통시장 상인들의 적극적인 노력이 경제 활성화로 이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문의 l 전주시 일자리청년정책과(063-281-24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