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커뮤니티
한국 최초 여행레저 전문매거진 <뚜르드몽드>, ‘전통·현대 공존’ 전주 여행 소개
조은정 | 2021-01-27

image



한국 최초의 여행레저 전문매거진인 <뚜르드몽드>가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매력적인 여행지로 전주를 추천했다.


전주시에 따르면 지난 1월 27일 <뚜르드몽드> 1월호는 ‘한 도시 두 이야기를 만나다’를 주제로 한옥마을로 대변되는 전주의 전통적인 면과 객리단길, 서학예술마을 등 현대적이고 젊은 감각의 모습을 동시에 소개했다. 이와 함께 최근 내셔널지오그래픽에서 세계적인 숙취해소 음식으로 떠오른 전주 콩나물국밥과 함께 전주한정식, 오모가리탕 등 유네스코 음식창의도시 전주의 맛에 대해 상세히 다뤘다.


또한,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비대면 숙박 대안인 전주한옥마을의 한옥체험도 조명했다. 뿐만 아니라 <뚜르드몽드>는 액티비티를 중시하는 새로운 여행 트렌드를 반영해 '체험 여행지'서의 매력도 담았다.


정명희 전주시 관광거점도시추진단장은 “코로나19로 일상이 돼 왔던 여행이 움츠러들며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전주시는 관광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SNS와 국내·외 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을 꾸준히 진행 중”이라며 “지속성 있는 관광 홍보로 다시 찾고 싶은 전주로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996년 창간한 ‘뚜르드몽드’는 국내 곳곳의 문화·축제·음식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여행 전문서적으로, 매월 2만 부 이상 발행돼 KTX 특실과 공공도서관, 국내여행업계에 배포되고 있다.


문의 l 전주시시 관광거점도시추진단(063-281-26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