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으로 달린다!’ 풍성해진 전주시 독서마라톤 대회!
- 시, 오는 2월부터 10월까지 ‘제15회 전주시 독서마라톤 대회’ 운영·완주자 혜택 확대
- 올해 1㎞ 신규 코스 신설로 독서 문턱 낮추고, 완주자에게는 기념메달 및 대출 권수 확대 혜택
- 책의도시코스 선착순 완주자에게 ‘전주 도서관 여행’ 참가권 제공해 문화공간 투어 혜택까지
○ 책의 도시 전주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함께 만끽할 수 있도록 ‘완주’의 재미를 극대화한 독서마라톤대회를 운영키로 했다.
○ 시는 오는 2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되는 ‘제15회 전주시 독서마라톤 대회’에서 참여자들의 완주를 독려하기 위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고 30일 밝혔다.
○ ‘독서마라톤 대회’는 전주도서관 누리집(lib.jeonju.go.kr)에 독서 기록을 입력하면 페이지 수에 따라 주행 거리가 기록되고, 종료 시점의 최종 기록으로 완주를 인정받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 올해 독서마라톤대회의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그동안 독서마라톤 완주에 부담을 느꼈던 시민들의 참여 문턱을 대폭 낮추기 위해 ‘1㎞ 코스’가 신설된 것이다.
○ 시는 신설된 1㎞ 코스를 포함한 모든 완주자에게는 완주증 발급과 함께 2027년도 도서 대출 권수 2배 확대, 구간별 ‘책쿵20’ 포인트 지급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 또한 마라톤에 참여한 재미를 더할 ‘선착순 이벤트’로, 책의도시코스(42.195㎞)를 완주한 시민에게 선착순 15명에게 전주시의 문화공간을 체험하는 ‘전주도서관 여행’ 참가권도 제공된다.
○ 이영섭 전주시 도서관평생학습본부장은 “올해는 신설 코스와 풍성해진 혜택을 통해 시민들이 독서의 성취감을 일상에서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면서 “많은 시민이 독서마라톤을 통해 책 읽는 즐거움을 발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 한편 제15회 전주시 독서마라톤 대회는 오는 2월 1일부터 전주도서관 누리집(lib.jeonju.go.kr/marathon)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63-230-1811)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청 도서관정책과 063-230-18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