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보호아동 대상 학습코칭 프로그램 실시
전주다움2026-01-21조회 25
전주시, 보호아동 대상 학습코칭 프로그램 실시
- 시, 19일부터 오는 2월 6일까지 3주간 보호아동 대상 맞춤형 학습코칭 프로그램 제공
- 학습유형 분석부터 진로·목표 설정까지 체계적 지원을 통해 보호아동의 학습 능력 향상 도모
○ 전주시는 19일부터 오는 2월 6일까지 3주 동안 전주지역 보호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자기주도학습 역량 강화를 위한 학습코칭인 ‘꿈을 향한 레벨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이 프로그램은 보호아동의 학습 동기를 높이고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나정연 Y코칭연구소 소장이 강사로 초청돼 전문적인 학습코칭과 집단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 주요 프로그램은 △학습유형검사를 통한 개인별 학습 성향 이해 △학습 성향에 맞춘 맞춤형 학습법 지도 △자기주도학습 방법 △진로 탐색 및 목표 설정 등이다.
○ 이를 통해 시는 참여 아동들이 자신의 강점과 적성을 이해하고, 체계적으로 학습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 시는 앞으로도 보호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맞춤형 교육·상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최은옥 전주시 여성아동과장은 “이번 학습코칭 프로그램이 보호아동의 자기주도학습 역량을 높이고, 진로와 미래를 구체적으로 그려보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청 여성아동과 063-281-848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