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전주다움

서브 콘텐츠
전주시 산하 기관 채용 정보 ‘한눈에!’
전주다움2026-01-13조회 37

전주시 산하 기관 채용 정보 ‘한눈에!’

- 시, 청년 등 구직자의 구직활동 편의 위해 산하 공공기관 채용 정보 통합 제공 서비스 개시

- 시 산하 부서와 시설관리공단, 출연·민간위탁기관의 채용 정보 한곳에서 제공해 정보 접근성 높여



○ 전주시가 2026년 새해부터 청년 구직자의 편의를 위해 시청 및 산하 기관의 채용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전용 창구를 개설키로 했다.


○ 시는 전주지역 청년들의 공공부문 정보의 접근성을 높이고, 구직활동의 편의를 돕기 위해 시 산하 공공기관 채용정보 통합 제공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 청년 구직자들은 그동안 전주시청 및 시 산하 공공기관에 취업하기 위해서는 전주시청과 전주시시설관리공단, 각 출연기관·민간위탁기관의 개별 누리집을 일일이 방문해 채용공고를 확인해야 했다.


○ 이에 시는 분산된 각 기관별 채용공고를 취합·정리 후 오는 8일부터 매월 둘째 주 목요일 오후 2시, 전주청년온라인플랫폼 ‘청정지대’(youth.jeonju.go.kr) 내 ‘모아-JOB’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이 공공부문 채용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 제공되는 채용 정보는 △전주시청 각 부서 △전주시시설관리공단 △전주시 출연기관(전주문화재단,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등) △시 사무를 위탁받은 민간위탁기관(복지관·어린이집·청소년센터 등)의 정규직·기간제·대체인력(육아휴직) 채용 등에 대한 것이다.


○ 이와 관련 시가 지난해 채용 현황을 조사한 결과 퇴사자 발생에 따른 수시 채용 및 육아휴직 등 대체인력 채용을 포함해 약 2000명 정도의 채용이 진행됐으며, 올해의 경우에는 현재까지 파악된 연간 채용계획은 1100명 정도지만 퇴사자 발생 및 육아휴직에 따른 수시 채용 등으로 1500명 정도의 채용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며, 1월에는 100명 정도의 채용계획이 게시될 예정이다.


○ 이와 함께 시는 ‘청정지대’를 통해 민·관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채용 관련 사이트를 안내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전주지역 취·창업 관련 정보와 청년 공간 등을 안내한 일자리지도를 온·오프라인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 이진선 전주시 청년일자리과장은 “많은 청년을 만나면서 시 공공부문 채용 정보에 대한 통합 플랫폼 제공 요구 등의 목소리가 있어 서비스를 시행하게 됐다”면서 “이번 통합 서비스 시행으로 청년들이 취업에 대한 부담을 덜고 편리하게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청년들을 위한 정책을 발굴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청 청년일자리과 063-281-5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