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가 곧 자산, ‘국가건강검진 받으세요!’
- 20세 이상 홀수년도 출생자 올 연말까지 가까운 검진 의료기관에서 검진 받아야
- 고혈압과 당뇨병 등 심뇌혈관질환 및 6대 암 조기 발견으로 건강관리 도와
○ 전주시보건소(소장 김신선)가 올해 국가건강검진 대상인 20세 이상 홀수년 출생자 중 아직 건강검진을 받지 않는 시민들에게 조속히 건강검진을 받을 것을 당부했다.
○ 21일 보건소에 따르면 국가건강검진은 고혈압·당뇨병 등 심뇌혈관질환과 6대 암(폐암, 위암, 대장암, 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을 조기에 발견하기 위한 검사로, 의료급여 수급권자와 건강보험 가입자의 하위 50%는 검사비가 무료다. 그 외 대상자는 암 검사비가 10% 발생할 수 있다.
○ 보건소는 연초부터 국가건강검진 대상자에게 전화와 우편으로 건강검진을 안내해 왔으며, 검진 기간이 불과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건강검진 미실시자의 검진률을 높이기 위해 1:1로 건강검진을 안내하고 있다.
○ 건강검진 항목과 검진 의료기관은 전주시보건소 누리집(health.jeonju.go.kr)의 배너와 국민건강보험공단 누리집(www.nhis.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보건소 장애인의료지원팀(063-281-6398)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김신선 전주시보건소장은 “건강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것으로, 바쁘다는 이유로 검진을 미루다가 검진 기한을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면서 “매년 12월에는 검진자들이 몰려 대기시간이 길어지고, 예약이 조기에 마감되는 경우가 많으니 빠른 시일 내 건강검진을 받아 건강을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청 건강증진과 063-281-6398
-
이전글
12월부터 에코시티 상가 대상 일몰 후 배출제 위반 집중단속
-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