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여름 특집 ; 전주 vs 전주

문화 vs 레저 I 레저

짜릿한 때론 특별한 레저 활동

2024.08
무더위가 기승을 부려도 가만히 앉아 있을 수만은 없다. 여기 적당한 신체 활동으로 더위는 물론 스트레스까지 확 날려 버릴 레저 활동을 소개한다. 레저 활동이 주는 적당한 긴장감과 몰입감은 ‘행복 호르몬’인 엔도르핀의 분비를 촉진한다고 하니, 올여름 레저 활동으로 여름 무더위와 행복하게 맞서 보자!

image


물속에서 누리는 무중력의 자유로움, 프리다이빙 

프리다이빙은 수상과 수중에서 자연 호흡으로 잠수를 즐기는 레포츠다. 입문자들에겐 두렵고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물속에서 마치 우주를 유영하는 듯한 짜릿한 경험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여러 프리다이빙장 중에서도 특히 완산수영장의 다이빙풀(수심 3m, 5m)은 전국 두 번째의 수심과 규모로 전국 다이버들의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전문가의 지도를 받아 입수 방법(덕다이빙), 스노클링 등 안전하게 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완산수영장  완산구 쑥고개로 366-7 

문의 063-239-2580 



image


손아귀에 움켜쥐는 짜릿함, 실내 암벽등반 

인공암벽등반의 가장 큰 매력은 긴박감 속의 스릴과 완등했을 때의 성취감에 있다. 완산생활체육공원 실내 암벽장은 높이 5m, 면적 66㎡ 규모로 냉방 시설까지 갖춰 무더운 여름에도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다. 방학 기간 중 열리는 원데이클래스(One-day Class)는 물론이고, 다양한 난이도의 코스가 준비되어 있어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모두가 도전할 수 있다. 야외 활동이 꺼려진다면 실내 암벽장에서 무더위에 고갈된 체력과 집중력을 길러 보는 것도 좋겠다. 


완산생활체육공원  완산구 모악산자락길 22 

문의 063-239-2566 



image


밤공기를 가르는 함성과 응원, 야간 축구 경기 관람 

전주성을 불야성으로 만드는 축구 경기. 전북현대모터스의 홈구장인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지는 경기는 여름밤을 더욱 뜨겁게 만든다. 8월, 전주성은 뜨거운 빅매치를 준비하고 있다. 축구 팬들을 설레게 할 울산현대와의 현대가(家) 더비, 포항스틸러스와의 경기가 예정되어 있어,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치열한 접전이 예상된다. K리그 전북현대의 명성을 지키기 위해 이번 홈경기에서 꼭 승점을 챙겨야 한다. 열기와 응원의 함성 속에서 여름밤의 낭만을 즐겨 보자. 


전주월드컵경기장  덕진구 기린대로 1055 

전북현대 홈경기 일정  8.9.(금) 19:30 전북 VS 광주 / 8.17.(토) 19:00 전북 VS 포항 

온라인 티켓  hyundai-motorsfc.com/ticket 



image


페달과 함께 질주하는 여름, 레일바이크 

철도 위를 달려 본 경험이 있는가? 폐역이 된 아중역의 레일이 레저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페달을 밟는 나의 힘이 곧 속도. 옛 기찻길을 따라 달리는 레일바이크를 타보는 레저다. ‘넌 굴릴 때 섹시해’ 철로 중간에 새겨진 메시지가 바이크의 순간 속도를 끌어올린다. 응원과 유쾌한 글귀들을 지나 어느새 색색의 조명이 반기는 터널과 마주한다. 열차 안이었다면 단번에 휙 지나쳤을 터널을 나만의 속도로 마음껏 누빈다. 반환점을 돌아 종착점까지 소요 시간은 약 30여 분 정도. 달리던 중 전주역을 향해 가는 기차와 나란히 달리는 짜릿한 경험을 했다면, 그날은 운수 좋은 날! 


전주한옥레일바이크  덕진구 동부대로 420 

문의 0507-1339-78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