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눈여겨볼수록

닥터바이오(Dr.Bio)

좋은 성분으로 깐깐하게 승부한다

2021.05
안전성,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여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는 때, 당장의 이익과 성공보다, 사용자의 입장에서 좋은 성분만을 고집해 온 지역의 청년 기업이 있다. 젊은 뚝심으로 한 걸음 한 걸음을 충실하게 걸어온 조명록 대표와 닥터바이오. 그 결과 어린 자녀를 둔 엄마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면서, 어느새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화장품으로 신뢰를 얻었다. 소신 있는 지역 기업으로, 도전하는 청년 기업으로 전주에서 성장하고 있는 닥터바이오의 이야기를 들어 본다.

image


실패를 딛고 일어선 두 번째 도전
흔히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 말한다. 하지만 모든 실패가 성공의 어머니는 아니다. 실패를 인정하고 그 안에서 깨달음을 얻을 때 비로소 성공할 수 있다. 조명록 대표가 바로 그런 경우다. ‘닥터바이오’ 조명록 대표는 지난 2014년, 군 제대 후 첫 창업을 했다. 직장에 취직해서 월급을 받는 안정적인 진로 대신 창업을 택한 건 남과는 다른 자신만의 길을 개척하고 싶은 욕심에서였다. 하지만 도전에는 그만큼 위험이 따르는 법. 첫 창업은 쓰라린 실패로 끝났다.
당시 창업 아이템은 또봇, 로보카 폴리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활용한 유아용 목욕제품이었다. 아이들에게 친근한 캐릭터를 활용하면 승산이 있을 거라는 생각으로 시작한 사업이었다. 하지만, 캐릭터의 인기는 잠시였고, 조 대표의 첫 번째 도전은 얼마 가지 못해 막을 내렸다.
그 후, 오랜 연구 끝에 그가 다시 세상에 선보인 아이템은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순하고 안전한 화장품이다. 2018년 5월, 신생아부터 성인까지 온 가족 스킨케어 브랜드를 내세우며 ‘닥터바이오’가 탄생했다. ‘닥터바이오’는 ‘겉모습보다는 내실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는 첫 번째 창업에서 얻은 교훈을 바탕으로 세상에 나온 제품. 그렇게 조명록 대표는 용기 디자인의 거품을 빼고, 오직 제품의 성분에 집중한 ‘갓성비’ 좋은 제품을 탄생시켰다. 제품도 로션, 바디워시, 수딩젤, 크림 네 가지에서 현재 총 열일곱 가지로 늘었다. 1인 기업으로 시작해 지금은 든든한 직원 열 명이 그와 함께한다.


image


글로벌 브랜드를 향해 한 걸음 더
3년이라는 그리 길지 않은 시간 동안 소비자의 신뢰를 얻고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무엇일까? 화장품의 성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까다로운 소비자들의 입맛을 정확하게 만족시켰기 때문이다.
여기서 말하는 화장품 성분 기준은 미국의 비영리 환경단체 EWG(Environmental Working Group)의 등급을 기준으로 하는데, ‘닥터바이오’의 전 제품은 가장 안전한 등급인 그린 등급에 속한다. 유해성분을 싹 빼고 깐깐하게 만든 제품이 확실하게 인정받은 셈이다. ‘닥터바이오’는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성분에 대한 ‘닥터바이오’의 집착은 제품이 완성될 때까지 계속된다. ‘닥터바이오’는 제조사에서 제품을 받은 후, 외부에 다시 성분 검사를 맡긴다. 유해물질 발생을 막기 위한 ‘닥터바이오’만의 원칙이다. 그렇게 제품이 완성되기까지 제조사와 7~8번 검수를 거친다. 그러한 노력은 값진 보상으로 돌아왔다. 올해 초 면세점 여러 곳에 입점했고, 유명 온라인 쇼핑몰 등에도 입점한 것이다. ‘닥터바이오’는 신뢰를 보내주는 소비자에 대한 고마움으로, 자연 재해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을 위한 기부도 꾸준히 하고 있다.
이제, ‘닥터바이오’는 또 다른 꿈을 꾸고 있다. 우선 오는 7월에는 새로운 브랜드를 런칭한다. ‘피부가 마시는 차’를 콘셉트로 차 성분을 사용한 프리미엄 라인을 준비 중이다. ‘닥터바이오’와 마찬가지로 온 가족이 함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닥터바이오’의 최종 목표는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 잡는 것. 전주를 넘어 국내에서 입지를 탄탄하게 쌓은 후, 수출을 통해 한국 제품을 널리 알리는 게 목표다. 실패를 딛고 더 높이 날아오르는 꿈을 꾸고 있는 ‘닥터바이오’. 바람대로 ‘닥터바이오’가 세계 속에 한국을 널리 알릴 그날을 기대해 본다.


닥터바이오, 여기서 구매하세요!
‘닥터바이오’ 제품은 회사 공식 홈페이지는 물론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닥터바이오 인스타그램에서 수시로 공동구매 이벤트를 진행하고, 제품 체험단도 모집하고 있으니 참고할 것.
홈페이지 | www.doctorbio.kr
인스타그램 | @dr.bio_official
문의 | 063-717-87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