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아중호수 수변 탐방로 단절구간 추간 공사 완료
조은정 | 2021-12-02

- 시, 지난 7월부터 총사업비 1억3900만 원 들여 아중호수 산책로 추가 설치공사 완료
- 단절됐던 북동쪽 탐방로 약 93m 구간에 친환경 목재 데크 만들고 보행 매트 설치해


 아중호수 수변 탐방로 중 일부 단절됐던 구간이 추가로 완공되면서 방문객들이 막힘없이 호수 전체를 순환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전주시는 지난 7월부터 총사업비 1억3900만 원을 들여 아중호수 산책로 추가 설치공사를 완료했다.


이 사업은 지난해 160m 구간의 수변 탐방로가 조성됐지만, 북동쪽 탐방로의 단절로 인해 호수 밖으로 돌아 나와야 했던 불편함을 해소하면서 이로 인한 안전상의 우려를 줄이고자 추진됐다. 시는 약 93m 구간에 친환경 목재 데크와 보행 매트를 설치해 추가 탐방로를 조성했으며, 계단 위에서 호수를 바라볼 수 있는 공간도 새로 만들었다. 

향후 시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호수 환경이 지켜질 수 있도록 관리를 빈틈없이 하는 한편 아중호수가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생태공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2019년 자체 사업으로 아중호수 수변 산책로 조성을 시작했다. 2015년에는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자원개발사업으로 확보한 국비 25억 원을 투입해 호수 이용객이 호수 주변을 거닐며 호수 경관을 느낄 수 있는 수변 탐방로를 조성하기 시작했으며, 봄·여름에는 수련과 부처꽃, 꽃창포를 감상하고, 가을·겨울에는 물억새 군락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습지 정원 조성사업도 추진한 바 있다.


국승철 전주시 도시재생과장은 “이번에 아중호수 수변 탐방로를 조성되면서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아중호수를 지속적으로 찾아오고 있는 만큼 시민과 관광객들을 위한 멎진 힐링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 전주시 도시재생과(063- 281-5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