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탄소 중립 실현 앞장설 공동체 모집
조은정 | 2021-11-01

- 시, 5~9일 탄소 중립 실천해 나갈 아이디어 제안하고 시민과 함께 실현할 공동체 모집
- 탄소 중립 교육·홍보 및 에너지 절약 활동 등 추진 공동체에 300~500만 원 예산 지원


전주시가 탄소 중립 문화 확산에 앞장선 공동체에 최대 500만 원의 사업예산을 지원한다.


시는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탄소 중립을 실천해 나갈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시민과 함께 실현해나갈 공동체 10여 곳을 모집한다.

참여 조건은 5명 이상의 전주시민으로 구성된 공동체로, 지원 분야는 시민 대상 탄소 중립 관련 교육 및 홍보,  자원과 에너지의 절약 및 효율적 이용 활동, 탄소 중립에 관한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는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참여 공동체는 이달부터 내년 10월까지 각기 제안한 탄소 중립 실천 사업을 추진하게 되며, 각 공동체에는 적게는 300만 원에서 많게는 500만 원까지 사업예산이 지원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공동체는 전주시 홈페이지(www.jeonju.go.kr)에서 내려받은 사업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전주시 마을공동체과(완산구 노송광장로 29, 5층)에 방문 신청하거나 이메일(blatanta@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공동체를 대상으로 사업의 구체성, 사업 추진 가능성, 파급효과, 사업비 적정성 등을 심사한 뒤 다음 달 25일 선정 결과를 전주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해마다 심각해지고 있는 기후 위기를 극복하고 ‘2050 탄소 중립’을 실현해나가는 데 공동체들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명숙 전주시 마을공동체과장은 “공동체들이 탄소 중립 실천 사업에 참여하기 위해 회원들이 함께 아이디어를 내고 실행방안을 계획함으로써 공동체 역량 강화에도 큰 의미가 있을 것”이라며 “우수하고 참신한 사업들이 많이 선정돼 지역사회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전주시 마을공동체과(063-281-24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