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음식점 ‘좌식’→‘입식’ 테이블 교체 지원
조은정 | 2021-09-30

- 시, 다음 달 8일까지 일반·휴게음식점, 제과점 대상 음식점 시설개선사업 참여 업소 모집 
- 좌식→입식 테이블 전환, 주방 위생 설비 교체, 화장실 개·보수에 최대 700만 원 지원


전주시가 좌식테이블을 입식 테이블로 바꾸거나 객석·조리장·화장실을 쾌적하게 개·보수하는 음식점에 최대 700만 원을 지원한다. 시는 다음 달 10월 8일까지 전주지역 일반음식점과 휴게음식점, 제과점을 대상으로 ‘2021년 음식점 시설개선사업’에 참여할 20개 정도 업소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들을 위해 시설개선에 드는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식품접객업소의 위생 수준을 끌어올려 안전한 외식환경을 조성하고자 추진된다. 음식점을 방문하는 장애인과 노인, 임산부 등의 이용 편의를 높여주기 위한 목적도 있다.


지원 자격은 전주에서 식품접객업을 6개월 이상 운영하고, 최근 1년 이내에 행정처분을 받은 사실이 없는 업소다.  시는 좌식테이블을 입식 테이블로 전환하는 경우를 우선 지원하며, 후드, 화구, 환풍시설, 바닥 등 주방 위생 설비를 교체하거나 객실 및 화장실을 개·보수하는 업소도 지원한다. 테이블 간 방역 칸막이 및 파티션 설치는 필수사항이다. 지원 금액은 시설개선 사업비용의 70%로, 최대 700만 원까지다. 사업을 희망하는 식품접객업소 영업주는 전주시 홈페이지(www.jeonju.go.kr)에서 내려받은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작성해 전주시 환경위생과(완산구 노송광장로 29, 현대해상 8층)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향후 시는 서류검토 및 현장 평가,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자를 확정한 뒤 시설개선을 완료한 업소에 12월 초 보조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전주시 복지환경국 관계자는 “식품접객업소에 대한 시설개선 사업을 통해 코로나19에 취약한 음식문화 개선을 유도해 감염병 확산을 예방할 것”이라며 “시민과 관광객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외식환경이 조성되면 지역 경제 활성화도 이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 전주시 환경위생과(063- 281-2371)